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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ATURE

헤어, 그루밍 전성시대

2018-01-30 오전 10:02:00

남성 헤어 시장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체계적인 남성 전문 제품을 통한 메뉴 활성화의 방법은 무엇일까?
 
에디터 최은혜
사진, 자료 시세이도프로페셔널 한국



장기적인 불황과 무한 경쟁이 지속되는 가운데 남성 헤어 시장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매출 감소, 기존 방식의 매출 유지, 객단가 감소로 인해 성장의 부재 속에 서 어떻게 매출을 만들고, 객단가를 높이고, 살롱 메뉴를 늘리고 커트 요금을 올 릴 것인가에 대한 해답을 찾는 이들이 많다. 따라서 이에 대한 대안으로 남성 고객에 집중하는 곳들도 늘어나고 있다. 남성 고객을 위한 특화된 서비스와 리테일 강화로 살롱의 성장 동력으로 키우는 것이다.

이런 요소로는 헤드스파를 통한 매 출 향상(샴푸실, 메뉴의 변화), 커트 객단가 상승(교육을 통한 일에 대한 가치와 자부심 부여), 남성 시장이라는 급부상 시장 공략으로 스페셜 남성 살롱 프로그램을 만들고 주니어 스타일리스트의 경쟁력 강화 등이 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한국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는 2009년 6억 2350원에 서 2015년 10억 2990원으로 62.8 성장세를 보였다. 이런 성장세라면 2020년까지는 약 50 가까이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가까운 일본의 경우를 보 면(남성 화장품 프로페셔널 시장) 기존 맨즈 시장은 이발소, 바버샵에서 판매되는 상품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2014년부터 남성 전용 제품의 출시가 이어지면서 뷰티 살롱에서의 남성 제품 시장이 확대되고 있고, 2013년에서 2014년 사이에 는 전년 대비 119 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스마트 남성 고객을 잡아라! 큰 고민은 ‘노화’
최근 40대는 과거의 아저씨가 아닌 뷰티 시장의 핵심 수요층으로 급부상했다. 안정적인 경제력, 여유로움, 럭셔리, 멋을 아는 품격 있는 취향과 센스를 갖추며 편 의성과 서비스를 중시한다. 이들은 외모 관리도 소홀하지 않는다. 고급 상품을 선 택하고 스마트하다. 30대에서 40대로 넘어가는 시기는 ‘노화’가 눈에 띄게 가속화 하는 시기로 맞춤 솔루션이 필요하다. 따라서 이들에게 종합적인 그루밍 프로그램을 제공해 시술 효과를 확실히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빠른 시간 관리가 가능한 간결하고 우수한 제품
시세이도프로페셔널의 ‘더 그루밍(THE GROOMING)’은 살롱 디자이너가 직접 맞춤 상담을 통해 종합적인 그루밍 프로그램을 제공해 시술 효과를 확실히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심플하지만 우수한 제품 라인업으로 남성의 모발, 두피, 그 리고 피부를 빠른 시간에 관리해준다.


 
모발&두피 케어
두피 환경과 모발의 성장, 외부적인 케어까지 고려한 헤어 케어 라인 근본적인 원인을 지속적으로 케어하고 즉각적으로 볼륨 형성 효과를 느낄 수 있는 기술을 적용했다.(구성: 샴푸, 트리트먼트, 스칼프 이펙터, 소다 폼 클렌저)

 
스킨케어
과도한 피지, 면도로 인한 건성 피부, 노화와 관리 부족으로 인한 문제에 가장 효과적인 접근법이 적용된 시세이도의 단독 보습 기술을 적용했다.(구성: 워시, 로션, 모이스춰 이펙터, 소다 팩 리파이너)

케어 프로그램
모발과 두피, 피부의 종합적인 그루밍 프로그램은 남성의 라이프스타일을 통한 그 루밍을 실현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 프로그램은 살롱 전문가가 추천하는 스페 셜 케어와 집에서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데일리 케어로 구성되어 있다.


▶ 살롱 케어 메뉴
살롱 케어 메뉴 프로그램으로 남성의 모발 및 두피, 피부 고민을 케어한다. 바쁜 일상 속 시간 관리가 필요한 남성들에게 빠른 시간에 확실한 효과를 제공한다.

모발&두피 케어: 소다 폼 클렌저
스킨케어: 소다 팩 리파이너
 
 
▶ 데일리 프로그램 1 : 심플 스탭 α
남성의 일상을 고려한 심플하지만 효과적인 홈 케어 프로그램. 기초 케어는 모발과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두 단계로 이뤄진다. 더 특별한 케어를 원할 경우 스페셜 제품을 추가할 수 있다

·모발 및 두피 케어 2단계 α
① 샴푸  ② 스칼프 이펙터 α 트리트먼트

·스킨케어 2단계 α
① 워시  ② 로션 α 모이스춰 이펙터
 

그루밍 전문가 양성 위한 ‘그루밍 아카데미’
더 그루밍은 단시간에 확실한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 한다.(시술 아이템 선택과 조합으로 고객에게 맞는 메뉴 제공 가능) 또한 뷰 티 업계 최초 그루밍 스페셜리스트 양성 과정, 그루밍 아카데미를 운영하고자 한다. 그루밍 아카데미는 남성 고객에게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문 교육 과정을 통해 남성전문교육, 테크닉, 마인드, 문화 등 토털 경험을 제공한다.

총 8가지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그루밍 전문 교육과 CS 교육으로 진행한다.(3월, 4월, 9월 오픈 예정) ‘더 그루밍 마스터 프로그램’의 경우 그루밍 마스터 중 톱 마스터를 선발, 그 랜드 마스터는 그루밍 문화 전파에 앞장서는 마스터들의 리더로 활동하게 된다. 마스터(MASTER)는 더 그루밍 아카데미 졸업생으로 해당 업계에서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가로 필드를 이끄는 이들이다.  
 
더 그루밍 마스터 프로그램의 베네핏
① 아카데미 졸업 우수 장학생 선정(평가 기준: 출석률, 과제, 강사 선정)
② 도쿄 연수 3박 4일 지원(맨즈 살롱 방문, 본사 교육, 맨즈 콘텐츠 체험)
③ 에스콰이어 타이업 컬래버레이션 참여 기회
④ 정기 컬처 클래스 및 세미나 초대
⑤ 프로모션 시 제품·GWP 증정 혜택
⑥ 시즌 트렌드 화보·룩북 등의 촬영 참여 기회
⑦ 그루밍 아카데미 교육 진행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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