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REAL
LOREAL
LOREAL
LOREAL

FEATURE

헤어 잘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나원

2018-02-09 오후 5:51:00

헤어와 메이크업,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나원.

에디터 문유미
포토그래퍼 정푸르나


미용은 스무 살에 시작했어요. 고등학교 때부터 어머니께서 계속 미용과를 추천해주셨어요. 그래서 한 학기 다니던 대학을 자퇴하고 연성대학교 미용과로 다시 입학했죠. 그 후 청담동에서 헤어를 하다 버티지 못하고 영화 분장팀으로 들어갔어요. 그때부터 메이크업에 관심을 갖게 됐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헤어 방송 <살롱 31>에 출연한 계기는 메이크업 유튜버 헤이즐이라는 친구를 통해서예요. 지금은 혼자서도 헤어 스타일링을 잘하지만, 처음 유튜브에 자리 잡기 전 헤어를 담당했었죠. 이 친구를 통해 <살롱 31> 작가를 알게됐고 방송 출연 권유를 받았어요.

방송에서는 무조건 특이한 것, 진부하지 않은 것을 추구했어요. 아무래도 스텝바이스텝으로 기초를 밟아온 사람보다는 실력이 부족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빠른 시간안에 임팩트 있는 스타일을 보여주는 것이 강점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방송 출연 후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지 못한 저의 모습을 봤다고 해요. 평소 말을 잘하지 못하고 나서는 스타일도 아니었기 때문에 방송에 보여진 모습이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일할 때는 평소의 모습과 다른 것 같아요.

제 메이크업 포인트는 단점보다 장점을 끌어내는 데 있어요. 보람이 크죠. 모두 나름의 매력이 있다고 생각해요. 세상에 못난 사람은 없어요.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장점을 극대화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부위로 설명하자면 코가 길거나 짧을 때 보정하는 것. 코는 셰이딩이나 길이감 조절이 어렵고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전체적인 페이스 라인 셰이딩도 마찬가지예요. 저는 우리나라, 동양적인 얼굴 라인을 좋아해요.

가장 애정하는 아이템은 맥 소바예요. 집에 빈 통이 가장 많아요. 코 셰이딩할 때나 헤어라인 정리할 때 좋아요. 저는 헤어라인용 소바가 따로 있어요. 소바 저렴이를 찾아봤지만 이만한 것이 없더라고요. 또 로라 메르시에의 카무플라주 3번. 컨실러인데 멀티 컨실러예요. 몇 번째 재구입했는지 모를 정도로 애정템이에요.

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하면 개인적인 시간이 별로 없고 대기시간이 길다는 점이 불편하기는 해요. 하지만 가장 불편한 것은 비시즌이 있다는 것이죠. 그런 점이 현실적으로 어려워요. 주변에 연기자 친구들이 많아 종종 그들이 출연하는 단편영화나 광고도 작업하지만 일반인 위주로 진행해요.

메이크업을 하지 않았다면 헤어를 했을 것 같아요. 아니면 의상. 보여지는 것에 관심이 많아요. 대학 시절 스타일리스트과를 전공해서 복식, 의상에 관련된 모든 것을 공부했어요.

헤어와 메이크업 중 선택하라면 대답하기 어려워요. 뗄 수 없잖아요. 헤어가 아무리 예뻐도 메이크업이 이상하다면 헤어도 예뻐 보일 수 없으니까요. 메이크업도 마찬가지고요. 헤어와 메이크업이 함께 공존해야 시너지 효과가 일어나면서 한층 더예뻐 보일 수 있죠.

최종 목표는 제 이름을 건 숍을 내는 것이에요. 그리고 일반인들에게 메이크업 팁을 많이 알려주고 싶어요. 눈썹 그리기, 베이스 고르기 등 기본적인 것들도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최대한 그들의 눈높이에 맞춰 친근하게 알려주는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되고 싶어요.
sharethis facebook blog pola

<그라피>의 모든 기사와 사진을 상업적인 용도로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