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REAL
LOREAL

FEATURE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더 그루밍 그랜드 마스터 교육 진행

2018-06-07 오전 11:29:00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이 더 그루밍 앰버서더인 더 그루밍 그랜드 마스터를 대상으로  ‘그루밍 스타일링&커트’ 교육을 진행했다.

에디터 최은혜
포토그래퍼 신정인

토탈 그루밍 클래스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한국이 지난 5월 14일 서울 본사 아카데미에서 ‘더 그루밍 그랜드 마스터’를 대상으로 그루밍 스타일링&커트 교육을 진행했다.



남성 전문 헤어 브랜드 ‘더 그루밍(THE GROOMING)’을 운영하고 있는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은 그루밍 전문가 양성 위한 ‘더 그루밍 아카데미’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뷰티업계 최초의 그루밍 스페셜리스트 양성과정인 더 그루밍 아카데미는 남성 고객에게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문 교육 과정을 통해 다양한 테크닉, 마인드, 그루밍 문화 등을 전수한다.



이 교육에 참여하는 그루밍 전문가들인 ‘더 그루밍 그랜드 마스터’는 그루밍 문화 전파에 앞장서는 미용인들로 1년 동안 그루밍 전반에 대한 심층적인 교육을 받는다. 올해 3번째로 진행된 그랜드 마스터 교육인 ‘그루밍 스타일링&커트’는 미용업계에서 남성 커트로 유명한 준오헤어 최재영 원장이 강사로 나섰다.



이날 최재영 원장은 남성 커트의 명확한 개념과 이해, 테크닉 등을 강의했다. 다년간 남성 커트를 하며 풍부한 경험을 쌓은 최재영 원장은먼저 남성 커트의 개념부터 설명했다. 최재영 원장은 남성과 여성은 신체적 특성과 심리도 다르기 때문에 각각 다른 접근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먼저 신체 골격을 보면 남성은 직선과 각이 살아 있고 여성은 곡선과 볼륨이 살아 있다. 남성 커트와 여성 커트의 차이는 길이, 셰이프, 형태이며 바버숍과 헤어살롱의 차이는형태, 디테일에서 결정된다.” 최재영 원장은 또 여성과는 다른 남성 고객의 심리를 잘 파고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여성 고객은 공감 받기를 원하지만 남성 고객은 인정받기를 원한다. 성별에 따라 고객의 심리가 다르므로 당연히 상담도 다르게 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최재영 원장은 남성 커트의 개념 설명에 이어 남성 커트의 테크닉을 전했다. 테이퍼드, 스퀘어, 페이드 커트 테크닉과 빗과 빗질, 클리퍼 테크닉, 아웃 라이닝 테크닉(네이프, 구레나룻, 귀 주변, 페이스 라인) 등 에 대해 각각 설명했고 그랜드 마스터들은 남성 커트에 대한 다양한 질문들을 쏟아냈다.
 
남성 커트 이론에 대한 설명이 끝나고 최재영 원장은 더 그루밍 그랜드 마스터와 함께 본격적인 실습 시간을 가졌다. 각자 남성 커트의 형태와 테크닉을 실습했으며 최재영 원장이 일대일로 코치하며 교육을 마무리했다.


 
더 그루밍 아카데미의 그랜드 마스터 과정은 올 11월까지 매월 진행되며 헤드스파, 리테일,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이 계획되어 있다. 또한 그루밍 스타일링&커트 클래스는 9월, 11월에 두 차례 더 진행된다.
sharethis facebook blog pola

<그라피>의 모든 기사와 사진을 상업적인 용도로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