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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실의 효과적인 연관 검색어 활용법은 무엇?

2018-06-12 오전 11:19:00

무한 경쟁의 시대

살롱이 살아남기 위한 온라인 마케팅 팁​

에디터 김미소

글, 사진 오공​

실제 고객에게 전달하는 키워드 전략 및 마케팅을 하기 전 확실하게 알고 진행해야 하는 것은 광고에 부합되는 정보들이 있느냐이다. 준비 없이 시작해 비용만 지출하는 마케팅은 길바닥에 돈을 뿌리고 다니는 것과 같다.

필자가 마케팅 대행사를 운영하다 보니 키워드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는데 답답할 때가 많다. 어떤 마케팅을 하면 좋은지 묻기 전에 어떤 마케팅이 가장 많이 노출되는지를 확인하고 대행사에 문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연관검색어 마케팅 연관검색어는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노출되는 키워드로 선호도 및 검색 횟수에 따른 관련 키워드들을 말한다. 수요자들은 관련된 키워드를 클릭하여 그 키워드에 관심을 갖게 된다. 연관검색어로 광고를 진행하는 곳이 늘어남에 따라 경쟁력 있는 키워드의 선별이 중요하다.

아래 자료를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홍대 미용실에 연관검색어로 마케팅하면 수요가 많은 지역임에 비해 특정 미용실 및 디자이너에 대한 어필이 없기 때문에 효과를 빠르게 볼 수 있다.​



홍대와는 다르게 압구정 미용실 키워드는 관련 미용실 및 디자이너 키워드가 많이 보인다.

압구정 미용실 쓰리스토리 : 월 검색량 990건

준오헤어 압구정로데오1 태현 : 월 검색량 480건

(통계 집계 기간 2018 4/6~5/6)​



연관검색어에 노출되는 키워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전환율이다. 비용 또는 인지도에 생기는 연관검색어가 만약 고객으로 전환시켜줄 수 없는 키워드라면? 검색했는데 보이지 않거나 유사한 곳 혹은 사람이 있어서 연관검색어로 매장 방문까지 이어질 수 없다면 무의미한 키워드인 것이다.​

연관검색어 설정, 살롱명 VS 디자이너

어떤 키워드를 연관검색어에 노출시키냐는 오너의 선택이지만 조회수는 사실상 크게 차이가 없다. 하지만 전환율은 디자이너 이름이 노출됐을 때 훨씬 높은 것이 사실이다.

신규 디자이너나 입봉한 디자이너를 연관검색어 마케팅으로 밀어주면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남양주 미용실의 경우 월 조회 수가 총 420건으로 유일하게 ‘ung헤어’가 노출되고 있다.​





연관검색어 ‘헤어멘토 민지’의 경우 키워드 선택은 좋았지만 장문 키워드를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눈에 잘 띄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헤어멘토 어반트랜드 민지’와 같은 키워드가 적절하다.​

디자이너 양쌤은 실제로 연관검색어 진행 후 지정 신규 고객이 30~50명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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