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CHUNGDAM COLLECTION
  • 그라피매거진
  • 승인 2016.11.23 18: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22일, 올해 처음 개최된 국내 유일 하이엔드 헤어 컬렉션인 ‘제1회 청담컬렉션’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청담 헤어디자이너위원회(CHDC)가 주최하고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한국이 후원하는 청담컬렉션은 청담동의 저력있는 헤어 살롱 8곳이 라뷰티코아, 엔끌로에, 아쥬레, 위드뷰티살롱, 이희 헤어&메이크업, 컬처앤네이처, 포레스타, 제니하우스가 참가, 1,200명의 관객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번 청담 컬렉션의 주제는 ‘청담미인의 낮과 밤(Day&Night)으로 각각 4팀으로 나누어 표현했다. ‘청담미인’은 최신 한류 트렌드의 중심지 청담동에서 만날 수 있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여성을 지칭하는 신조어다.

라뷰티코아는‘청담을여는 사람들’이라는 테마로, 엔끌로에는몽환적인 분위기의 꿈 속 청담미녀를 형상화했다. 아쥬레는‘푸르게 변화하는 청담’을 콘셉트로 표현했고 위드뷰티살롱은 한국의 전통미를 새롭게 재해석해 전통 미인의 이미지를 세련된 청담미인의 낮으로 탄생시켰다.

이어서 청담미인의 밤의 첫 무대는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을 주제삼은 이희 헤어&메이크업에서 꾸몄다. 컬처앤네이처는 예술과 일상의 접점에서 볼 수 있는 청담동의 하이 트렌드와컬처. 포레스타는 세련되고 시크한 스타일로 청담동만의 소셜 파티에 어울리는 헤어 룩을 연출했다. 제니하우스에서는현실에서 상상만 했던 화려한 청담미인으로 거듭나는 여성을 그대로 재현했다.

마지막으로 참가 살롱들의 콜라보레이션 피날레 무대인2017 S/S 헤어 트렌드‘엘레강스리믹스(Elegance Remix)’ 컬렉션으로 많은 관중들의 환호 속에‘제1회 청담컬렉션’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청담컬렉션 관계자는 “국내의 헤어 트렌드를 선도하는 토탈뷰티의 메카 청담동으로 거듭나고자대표로 꼽히는 청담살롱들과 함께 처음으로 청담컬렉션을 선보이게 됐다”며,“이번 첫 회를 기점으로 매 해 다른 주제의 청담컬렉션을 준비할 계획이니 앞으로도 국내 최초 대규모 하이엔드 헤어 컬렉션, 청담컬렉션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담컬렉션은 프리미엄 헤어 브랜드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한국이 후원한다.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한국은 글로벌 뷰티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국내에 트렌디한 헤어 문화를 제안하는 뷰티 살롱 전문 헤어 브랜드다. 한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아시아 8개국을 중심으로 헤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