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인기 바버샵 탐방 ②홍대 ‘밤므(BOMBMME)’
  • 그라피매거진
  • 승인 2018.07.06 18: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렌디한 남성들의 그곳. <그라피>가 찾은 요즘 ‘핫’한 인기 바버샵.
홍대 밤므 바버샵. 란조 바버 헤드와의 진솔한 토크.

자기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홍대에서 바버샵을 운영 중인 란조 바버 헤드라고 합니다. 20세 때부터 미용을 시작해 17년 째 일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 바버샵이란 문화를 알리고 대중에게 좀 더 다양한 스타일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바버샵 주 고객층은 어떠한가요?
고객층은 다양합니다. 특히 회사원이 많고 회장님부터 어린아이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살롱 인테리어에 특히 신경 쓴 부분이 있다면요?
유럽 느낌의 클래식한 분위기를 만들려고 노력했어요. 매장에 올드 팝과 재즈를 틀어 감성을 더했죠. 살롱의 바닥도 체스를 모티브로 제작했고요. 벽에 걸려있는 다양한 액자도 살롱을 오픈하기 전 6개월간 고심해서 수집한 사진들입니다.


요즘 바버샵이 인기인데, 이 살롱만의 특별한 마케팅이 있나요?
모든 직원이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각 바버만의 라이프스타일과 함께 고객님을 시술한 사진을 SNS에 올리고 있죠. 그리고 밤므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도 같이 운용중이라 많은 분들에게 밤므를 알리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합니다.

고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바버 스타일은 무엇인가요?
‘사이드 파트’로 가장 손쉽고 많이 하는 바버 스타일입니다. 저희 살롱을 대표하는 클래식 스타일이기도 하죠.

 

기억에 남는 고객이 있다면요?
‘한철호’ 밀레 명예 회장님이십니다. 평생을 일에만 몰두하다 보니 헤어스타일을 꾸민 적이 없다고 하셨어요. 한 기업을 이끌어가는 것이 쉬운 것이 아니라는 것을 느꼈죠. 회장님은 연세가 있다 보니 자연스럽게 뒤로 넘기는 바버 스타일을 주로 하십니다.




바버샵을 운영한 초기, 힘든 점은 없었나요?
처음에 바버샵이 알려지지 않아 직원을 구하는 것도 가게 홍보에도 많은 어려움을 겪었어요. 그리고 성향이 맞지 않는 사람들이 찾아와 이용을 배우겠다는고 하는 경우도 많았죠. 지금은 언론에 바버샵이 노출되며 홍보가 많이 된 것 같습니다.

우리 살롱만의 특별한 점, 자랑할 점은 무엇인가요?
고객님들과 소통이 잘되고, 무엇보다 밤므라는 브랜드 이미지가 좋다는 겁니다. 남자들이 좋아하는 클래식한 스타일을 추구하니까요. 또한 다른 살롱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저희가 제작한 메뉴 자판기로 결제를 진행하면서 편리함과 동시에 새로움을 선사해요.

존경하는 멘토나 스승이 있다면?
저에게는 가족 같은 ‘순시키 대표님’이 저의 멘토입니다. 대표님을 알게 된 지는 10년 정도 되었고, 순시키 대표님에게 이용을 배웠어요. 이후 대표님의 도움을 받아 지금의 바버샵을 오픈하게 되었죠. 저희 바버샵 또한 순시키 헤어 소속으로, 헤어 정보를 교환하며 상부상조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계획이 있다면?
제가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았던 것처럼, 같이 일하는 직원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같이 노력하며 함께 성장하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에디터 김수정
포토그래퍼 사재성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