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미용인의 고민? 질문으로 처방해 드립니다.
  • 그라피매거진
  • 승인 2018.07.09 1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용을 하다 보면 다양한 고민이 생긴다. 그라피매거진이 미용인의 고민을 질문과 놀이 중심의 문화 콘텐츠를 만드는 렛츠클레이 대표이자 자칭 질문 장인인 클사람에게 전달해 질문 처방을 받았다.


리안헤어 공덕점의 첫 번째 고민을 만나보자.


요즘은 고객이 들쑥날쑥한 점이 가장 힘들어요.어느 땐 바쁘고 어느 땐 너무 한가하고…한가한 시간을 어떻게 채워야 할지 모르겠어요.그 시간에 개인적인 걸 뭔가 할 수도 없고…막연히 손님 올 때까지 기다리는 게 힘드네요.빈 시간을 최대한 줄일 수 있게 고객수를 어떻게하면 더 늘릴지도 고민이에요.

클사람의 질문 처방!


Q1. 이 질문에 대한 답을아는 사람이 있다면누구일까요?
Q2. 그 사람이 어떤 대답을 해줄 것 같나요?
Q3. 당장 내일이라도 실행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무엇일까요?

Comment
우리는 어떤 문제를 만났을 때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앉아서당하기보다는, 방법을 알면서도 이런저런 이유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지금 무엇을 해야 할지, 당신은 혹시 이미 답을 알고 있지 않을까요? (아니라면 어쩔 수 없고…쩝)
 

두번째 고민은 미용인의 커뮤니티 미용커플 회원의 고민이다.


건강을 위협하는 살인적인 근무 환경이 고민이에요.쉬지도 못하는 서류상의 휴식시간,손님이 없어도 무작정 서 있는 것,장갑을 못 끼게 하는 것,밥 제때 못 먹는 것,화장실도 가고 싶을 때 못 가는 것,보통의 직장인에 비해 휴무가 거의 없는 것 등

클사람의 질문처방!


Q1. 이 직업을 선택한 이유3가지를 꼽아본다면?
Q2.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한가지는 무엇인가요?
Q3. 근무 환경이 계속 이 상태로유지된다면 어떻게 할 생각인가요?

Comment
열악한 근무 환경에 대해 전혀 모르진 않았을 겁니다. 그럼에도 지금의 일과 직장을 택한 이유가 있었을 겁니다. 그것이 무엇이었는지를 떠올려본다면 지금의 상황에서 무엇을 해야 할지 결정하는 데도움이 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