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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홍보’ 날 따라 해봐요
  • 김수정 에디터
  • 승인 2018.07.30 1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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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롱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SNS 홍보 이렇게 시작해보세요!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현종 명동 미용실 가꿈 헤어드림에서 근무하고 있는 현종 디자이너 입니다.

하리 저는 안양에 위치한 살롱벨라비에서 교육팀장 겸 디자이너로 근무하고 있는 하리 팀장이라고 합니다.

가장 자신 있는 시술은 어떤 것인가요?
현종 명동은 드라이 같은 스타일링을 하는 외국인 고객들이 많아요. 제가 가장 많이 하는 시술이기도 해서 여자 스타일링에 가장 자신이 있어요.
하리 남자 전문 미용실에서 일한 경험이 있어 남자 머리라면 모두 자신이 있어요. 하지만 가장 자신 있고 중요한 것은 고객들과의 상담이라고 생각해요. 여자 머리이든 남자 머리이든 고객과의 의사소통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 캐치한다면 자신 있게 시술에 들어갈 수 있을 것이고 고객의 만족도도 매우 높아지겠죠.

SNS로 살롱을 홍보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요.
현종 명동이라는 지역 특성상 미용실이 워낙 많고 홍보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한국인 신규 고객도 많지 않고요. 인터넷으로 검색해본 결과 생각보다 많은 미용실이 SNS를 하고 있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해보자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원하는 머리를 직접 모델을 구해서 시술하고, 사진도 직접 찍어서 홍보를 하고 싶었어요.
하리 미용 일을 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블로그를 통해 신규 고객을 유입시키는 디자이너 선생님을 보며 마케팅이라는 것을 처음 알게됐어요. 그리고 디자이너가 된 후 수많은 미용실과 디자이너 중 고객에게 선택을 당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 라는 생각을 했죠. 결국 고객의 선택을 받는 디자이너는 시술 사진을 모으고 그 자료를 고객들이 볼 수 있도록 홍보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이 살아남는다는 것을 깨달았죠. 손님이 없다고 막연히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손님이 나를 보고 나를 찾아올 수 있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열심히 SNS로 살롱을 홍보하기 시작했어요.

실제로 SNS를 보고 찾아오는 고객이 많나요?
현종 인스타그램에 예약할 수 있는 링크를 걸어놔서 고객들이 링크를 타고 예약을 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한 달에 10~15명 정도 신규가 창출되죠. 또 중국에서 매번 오는 고정 고객도 꽤 있어요.
하리 저희 매장이 안양인데도 불구하고 서울 왕십리에서 매번 오는 남자 고객이 있어요. SNS를 보고 찾아주신 고객이죠. 사진을 보고 맘에 들어 찾게 됐다는 말을 들으면 정말 감사해요.

SNS에서 가장 이슈가 되었던 게시글은?
현종 트렌드 촬영 반응이 좋아요. 올해에도 영상을 찍었는데 2018년 트렌드 컬러로 애시가 가미된 바이올렛 컬러를 제안했지요. 또 아이론을 하는 방법이나 최근 영국 사순 아카데미를 다녀온 영상이 인기가 좋았습니다.
하리 남자 ‘애즈펌’ 영상이 인기가 많았어요. 손쉬운 손질 방법으로 관리할 수 있게 펌을 해드리는 방법이 무엇일까 고민했고 그 결과물을 SNS에 홍보했더니 많은 고객이 찾아주셨어요. 나중엔 실제 저의 고객이 제 홍보 게시물의 모델이 되어주기도 했죠.

SNS로 홍보하는 나만의 비법과 장점.
현종 아무리 좋은 사진을 찍어도 팔로어가 없고 좋아요도 없다면 홍보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해시태그’가 중요한 것 같아요. 앱 중에 ‘소셜 해시태그’라는 것이 있는데, 좋아요가 많은 단어를 알려주죠. 이 앱을 쓰고는 하루에 좋아요 100개, 선팔 30명 정도가 두 달 정도 지속됐던 것 같아요. 세 달 사이 팔로어가 1,000명이 넘더라고요. 그렇게 해서 제 게시물을 봐주는 분들이 생기는 것 같아요.
하리 저는 SNS로 홍보를 할 때 강조하는 두 가지가 있어요. 하나는 저만이 사용하는 수식어예요. 제 모든 게시물에는 ‘머리는 누구한테 하리’라는 말로 글이 시작돼요. 개성 있는 수식어를 사용하여 저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거죠. 그리고 두 번째로 고객의 모질, 두상, 모발 상태 등에 따라 스타일이 달라지고 그런 점들을 파악하여 고객님만의 스타일을 만들어드린다는 것을 강조해요. 실제로 그 문구를 보고 감동받아서 찾아왔다는 고객들이 많이 있답니다.

명동 가꿈헤어드림  현종 디자이너 시술 사진
명동 가꿈헤어드림 현종 디자이너 시술 사진
안양 살롱벨라비 하리 디자이너 시술 사진
안양 살롱벨라비 하리 디자이너 시술 사진

<현종 디자이너>

 
명동 가꿈헤어드림 디자이너
미용 경력 6년 차
인스타그램 gaggum_hj
팔로어 약 1100명
월 평균 고객 수 약 170명
살롱 규모 약 198.34㎡

<하리 디자이너>
안양 살롱벨라비 교육팀장
미용 경력 6년 차
블로그 blog.naver.com/
hari297
하루 평균 방문 수 약 80명
월 평균 고객 수 약 250명
살롱 규모 132.23㎡

에디터 김수정
포토그래퍼 신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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