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붙임머리? 증모술? 그다음은 엑스루프라고!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18.08.02 17: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숱 없고 처진 머리로 고민하는 고객이 많은 요즘, 붙임머리나 증모술에 이어 새롭게 주목받는 기술이 있다. 바로 엑스루프. 시술은 간편하면서도 스타일은 오래 지속된다는 엑스루프 이모저모.
 
(좌) 엑스루프 시술 후 스타일링 (우) 엑스루프 시술 전
 
엑스루프는 증모술이 아니다?
엑스루프는 새로운 헤어 장르다. 탈모나 모발 이식이 필요한 고객에게 한정된 증모술과는 달리 엑스루프는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헤어스타일을 한층 아름답게 디자인하고자 하는 모든 고객에게 시술할 수 있다. 특히 시술 후 모발 손상이 적어 볼륨이 없어 스타일링을 고민하는 고객에게 추천하기 좋다. 인모의 1/3 두께로 얇고 가벼운 엑스루프를 인모 한 가닥당 4~6가닥을 묶어 볼륨을 부여하고 스타일을 디자인할 수 있다. 특히 엑스루프는 한번 형성된 디자인을 샴푸 후에도 그대로 유지해 스타일링 시 편리함을 더했다. 또 아이론뿐만 아니라 염색이나 펌 시술도 가능해 다양한 스타일 변화를 구현할 수 있다.
 
인턴도 시술 가능한 엑스루프
엑스루프는 최소 한 달에서 두 달간 교육을 받으면 인턴도 시술할 수 있다. 워맥스를 통해 이수할 수 있는 엑스루프 트레이닝은 총 3가지 단계로 첫 번째 단계에서는 빨대에 엑스루프를 연결하며 기본기를 익힌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가발을 이용해 시술 연습을 하고 마지막 세 번째 단계에서는 모델에게 직접 시술하며 최종 점검한다. 세 단계 교육을 이수하고 테스트에 합격하면 고객에게 바로 시술이 가능한 정도의실 력을 갖출 수 있다.
 
엑스루프를 모발에 묶는 기술은 하루만에 배울 수 있지만 쉽게 풀리지 않는 완벽한 시술을 위해서 한 달간의 시간이 필요하다.교 육은 살롱이나 대리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소 300가닥부터 시작하는 엑스루프의 시술 요금은 10만원 초반(300가닥 기준)이다. 하루 1,000가닥부터 3,000가닥 시술해야 하는 증모술과 비교하면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한번 시술하면 빠지거나 풀리지 않아 고객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엑스루프 시술 도구

 

엑스루프로 윤기 있고 풍성한 뱅머리 만들기
 
Before
엑스루프 시술 전
고객 모질: 가는 모발
고민: 앞머리 갈라짐, 앞머리에 볼륨이 없고 축 처짐, 가마 부분에서 갈라짐이 심함
시술 포인트:
섹션은 앞머리가 갈라지는 것을 덮는다.
섹션에서 앞부분의 높이와 두께를 만들어 얼굴의 인상을 디자인한다.
~섹션은 높이와 깊이감을 만들고, 뒷부분의 형태를 디자인 할 수 있는 섹션이다.
 
디자인 포인트: 볼륨 없는 앞머리도 루프의 효과로 높이와 공간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두께감 있고 풍성하게 보이는 앞머리와 윗머리가 얼굴을 더욱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고 눈이 커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After
엑스루프 시술 후 
 
After Styling
엑스루프 시술 후 스타일링

 

Q&A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답변자: () 야마구치 타츠야(살롱에서 엑스루프로 매출 증대를 경험한 헤어 디자이너) () 마츠다 다이고(엑스루프 개발자)

 
엑스루프는 어떻게 개발됐나?
마츠다: 엑스루프는 일본 주식회사 바이오엠 재팬에서 살롱 전용으로 재개발한 상품이다. 엑스루프의 기술은 다른 이름으로 헤어살롱 이외의 곳에서 시술이 이뤄지고 있었다. 당시 나는 헤어살롱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을 찾고 있었고 그 기술을 헤어살롱에 맞게 변형해 엑스루프라는 이름을 붙여 작년 9월 일본에서 정식 출시했다.
 
기존 기술과 엑스루프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마츠다: 기존 기술은 가모를 인모에 붙여 모량을 늘리는 것에 그쳤다면 엑스루프는 필요한 부위에 붙이고 디자인해 볼륨을 준다. 이는 엑스루프가 형상을 기억하기 때문에 가능하다. 쉽게 말하면 아이론으로 웨이브나 볼륨을 만들면 샴푸 후에도 그 디자인을 유지한다. 그러므로 모발에 볼륨이 없는 고객의 고민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엑스루프가 형상을 기억하는 원리는?
마츠다: 포인트는 열이다. 170도 이상의 열을 이용해 모양을 바꾸면 변형된 구조를 그대로 유지한다. 이 기술은 비오암 재팬에서 자체 개발한 것으로 세계에서 유일무이하다.
 
엑스루프가 살롱 매출 증대에 얼마나 도움이 됐나?
야마구치: 내가 근무하는 에스살롱에서는 작년 3월 엑스루프를 출시하기 전부터 테스트 샘플로 시술했다. 최근에는 하루 평균 2~3명의 고객에게 엑스루프를 시술하는데 한 달에 약 200만원 정도의 매출 증대를 경험했다. 아직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인지도는 적지만 한 번 시술받은 고객의 재방문율은 높은 편이다. 300가닥 엑스루프 시술을 한 고객은 점점 더 풍성한 볼륨을 원하기 때문에 재방문한다. 엉키거나 풀리지 않는 점도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요인이다. 일본에서는 헤어 디자이너 대상으로 엑스루프 세미나를 진행하는데 예약을 잡기 힘들 정도로 인기가 있다.
 
실제로 엑스루프를 살롱에서 시술해본 헤어 디자이너로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야마구치: 커트, , 컬러에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시술 한 가지를 더 추가할 수 있는데 엑스루프를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실제로 시술받은 고객의 만족도는 높다. 아침마다 머리 손질이 쉬워졌다며 4~6주 주기로 재방문한다. 커트나 컬러 시술만 받는 고객이 2~3개월 주기로 재방문하는 것과 비교하면 빠른 편이다. 엑스루프의 편리함을 경험한 고객은 디자인을 더 업그레이드하고 싶어 하기 때문이다. 볼륨을 더 부여하거나 다른 디자인으로 바꾸기도 하고 만족한 고객은 지인을 소개해 엑스루프 시술 고객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에디터 김미소 포토그래퍼 신정인 자료 워맥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