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르비반트의 샴푸 ABC ⑦ 점판으로 이어지는 고객 감동 테크닉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18.08.03 13: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용인들 사이에서도 샴푸 잘하는 살롱으로 유명한 르비반트의 샴푸법!
 
감동적인 샴푸 테크닉은 점판으로 이어진다.
점판은 살롱케어를 홈케어로 연장할 수 있는 포인트이다. 이는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고객과의 소통에서 이루어진다. 고객은 시술자가 나의 모질을 정확히 분석하고 예측한다고 느낄 때 제품 판매의 목적보다는 홈케어에 대한 조언을 해준다고 느낀다. 이러한 소통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수 있는 공간이 샴푸실이다. 
 
일반적으로 시중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고객의 모질, 손상 정도, 사용 방법에 상관없이 대다수의 소비자들이 평균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진 반면 살롱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모발의 손상 정도에 따라 성분을 조합한 다제식 시스템으로 제작되어 있음을 인지하도록 한다. 살롱의 전문가는 고객의 모발 상태를 정확히 분석하여 필요한 모발의 보수을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을 추천하는 것이다.

고객에게 필요한 제품의 라인업을 선택하고 1회 사용 적정량과 도포 방법 등을 조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샴푸 후 모발을 말리는 것만으로도 스타일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모발을 말리면서 스타일링하는 방법을 설명하도록 한다. 점판을 통해 살롱케어가 홈케어로 이어질 때 모발 손상이 개선되고 촉촉하고 탄력 있는 모발이 될 수 있다. 건강한 모발 상태에서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 구현이 가능하다는 것을 인지하도록 한다. 점판은 제품을 판매하는 시점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제품 효과에 대한 피드백을 받으며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것이 좋다. 이 과정에서 고객의 신뢰는 더욱 깊어지며 재구매 의사가 높아진다.

 

How to 

1. 점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고객이 자연스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한다. 
2. 제품은 포장 용기부터 디자인, 향기 등 고객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한다.
3. 시술에 앞서 시술 방법 및 제품 사용에 대해 카운슬링한다.
4. 샴푸실에서 고객이 제품을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도록 보여준다.
 
5. 고객이 자세를 잡고 누우면 편안한 느낌이 들도록 샴푸를 시작한다.
6. 고객이 구매한 제품으로 샴푸 시술을 진행한다.
7. 풍성한 거품을 위해 두피를 문질러 개운하도록 샴푸 테크닉을 진행한다.
8. 샴푸 테크닉이 끝나면 웨트 브러시로 머릿결을 정돈한다.
 
9. 결을 정돈한 후 거품을 사용해 모발을 핸들링해 거품팩 마사지를 진행한다.
10. 샴푸제를 깨끗하게 헹군다.
 
11. 고객이 구매한 모발팩을 도구를 이용해 떠서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며 사용한다.
12. 모발에 팩을 골고루 도포한 후 주물러 흡수시키며 고객이 집에서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다.
 
13. 팩이 흡수되도록 5~10분 정도를 방치한다. 이때 고객이 안락하고 편안함을 느끼도록 따뜻한 수건으로 목 뒤를 감싼다.
14. 팩이 잔여하지 않도록 깨끗하게 헹군다.
15. 샴푸 시술이 끝난 후 마른 수건으로 감싸고 고객이 이동할 자리를 정확히 손으로 안내한다.
16. 전체 시술을 마무리한 후 고객이 구매한 제품의 물기를 닦아 쇼핑백에 넣어준다.
 
 
▼▼영상으로 보기▼▼
 
에디터 김미소 포토그래퍼 신정인 도움말 라민아, 이주영(르비반트헤어)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