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아이롱 사용법의 정석 - '플랫 아이론'편
  • 장혜민 에디터
  • 승인 2018.08.30 22: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일링 마무리 시 빼놓을 수 없는 도구 아이론! 살롱에서 가장 많이 쓰는 아이론별 특징 및 사용법과 고객이 원하는 어떤 스타일도 구현 가능한 핵심 아이론 테크닉.
 
플랫 아이론
 
특징 패널이 직사각형 모양으로 평평한 아이론을 플랫 아이론이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헤어 살롱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아이론이며 사용법이 쉽고 다양한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직 스트레이트부터 스타일링까지 폭넓게 사용된다.
 
사용법&주의점
스타일링에서 플랫 아이론을 사용할 때는 모발이 손상되지 않도록 온도를 모발에 맞춰 조절해야 한다. 스타일링 전 모발을 건조시킬 때는 가급적 모발에 수분 양이 느껴지지 않도록 최대한 많이 말려주는 것이 중요하며 건강한 모발은 180~200℃, 손상모의 경우 160~180℃ 정도의 온도로 맞춰 사용한다.
 
올바르게 쥔 사진 (o)
올바르게 쥔 사진 (o)
잘못 쥔 사진 (x)
잘못 쥔 사진 (x)
플랫 아이론을 사용할 때는 사진과 같이 손가락을 적당히 쥐고 펴는 것이 중요하다. 사용 시 손목을 사용해 컬을 주거나 볼륨을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손바닥이 기구와 닿으면 활용성이 떨어진다. 아이론에서 떨어져 달걀 한 개가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공간을 만들어주고 손목과 기구가 평행이 되도록 잡아주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styling 1 인컬 웨이브
 
과정1
과정1
과정2
과정2
과정3
과정3
과정4
과정4
턱선과 얼굴을 보다 갸름하고 작아 보이게 만들어줄 수 있는 웨이브로 모량에 따라 약 가로 6cm, 세로 3cm 정도 나누어 엄지가 위쪽으로 올라오도록 아이론을 잡고, 모발 끝부분을 얼굴 쪽으로 빼 반바퀴 말아 10cm 정도 당겨주어 첫 번째 릿지를 만든다. 첫 번째 릿지가 끝나는 지점부터 두 번째 릿지를 만들어주는데 엄지를 아래로 내리고 두상 뒤쪽 아웃 방향으로 반 바퀴 말아 10cm정도 당겨주어 두 번째 릿지를 만들어준다. 모발의 길이에 따라 반복해 모발 끝까지 웨이브를 완성한다.
 
styling 2 아웃컬 웨이브
 
 
과정1
과정1
과정2
과정2
과정3
과정3
과정4
과정4
업스타일 및 반묶음 스타일에 적당한 웨이브로 모량에 따라 약 가로 6cm, 세로 3cm 정도 나눠 엄지가 아래로 내려오도록 아이론으로 모발을 집어 모발 끝을 두상 뒤쪽으로 넘겨 반바퀴 말아 10cm 정도 당겨주어 첫 번째 릿지를 만들어준다. 첫 번째 릿지가 끝나는 지점부터 두 번째 릿지를 같은 방법으로 만들어 모발 끝까지 스타일링해준다.
 
컨트리뷰팅 에디터 장혜민 포토그래퍼 홍한샘 도움말 카이정(준오아카데미)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