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2018 F/W 헤어 트렌드는 '플로우 웨이브' 스타일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18.09.03 12: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준오아카데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카이정이 제안하는 2018 가을, 겨울 헤어 트렌드 스타일링 '플로우 웨이브'는 최근 가장 핫한 헤어 스타일링이다. 두상부터 얼굴, 목선, 보디 순으로 자연스럽게 몸의 윤곽을 따라 흐르는 웨이브를 말한다. 앞머리에 독특하거나 자연스러운 컬을 넣어 분위기를 쉽게 바꿀 수 있어 스타일리시한 10~20대 젊은층에게 인기가 많은 스타일링이다. 또 액세서리를 사용해 쉽게 스타일 어레인지가 가능하므로 아이돌부터 배우까지 많은 스타에게 사랑받고 있다.
 
Basic styling. 플로우 웨이브
Advanced styling 1. 아이돌리시 컬러핀&브레이드
Advanced styling 2. 캡 스타일
 
 
Coloring
플로우 웨이브는 모발의 질감과 컬의 표현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포일워크을 이용해 하이라이트를 넣어 질감과 음영을 준다. 또 하이라이트를 준 모발에 컬러 토닝 작업으로 기존 시술된 기염모에 원하는 컬러를 표현하면 손쉽게 돋보이는 컬러를 표현할 수 있다.
 
Before
Before
Before

How to 

컬러링 과정
헤어 컬러링 과정
1. 포일 10장과 블리치 파우더 산화제 6%, 극손상모의 경우 오일 에센스를 블리치 파우더에 혼합하여 섞어준다.
2. 템플과 백 포인트 아래로 사선 섹션을 이용해 지그재그로 모발을 나누어준 후 전체 기장의 1/3 지점에 하이라이트를 넣는다. 라인이 드러나지 않도록 브러시를 세워 발라 도포되지 않은 부분을 연결해준다.
3. 템플 존 위쪽으로는 가로 약 8cm, 세로 0.3cm 폭으로 모발 패널을 나누어 위빙을 0.5cm 간격으로 넣어 뿌리에서 1cm 떼고 하이라이트를 넣어준다.
4. 모질에 따라 15~20분 방치 후 기염모보다 3레벨 이상 밝아지면 테스트 후 세척해 토닝 작업에 들어간다.
5. 토닝제는 10CBR과 8CBR을 2:8 비율로 20g 만들고 산화제 4.5% 20g과 샴푸 10g을 섞어준다.
6. 포일워크를 이용한 하이라이트 결과를 확인하고 물로 최대한 깔끔하게 세척한다.
7. 만든 토닝제를 두피부터 꼼꼼하게 샴푸하듯 마사지해 모발 전체에 도포하고 15분 방치하고 토닝을 완료하면 컬러 확인 후 헹군다.
 
사용 제품
사용한 헤어 제품
(왼쪽부터 순서대로)
르에쓰 3X 라이트닝 파우더
ATS 스타일뮤즈 아쿠아 리페어 세럼
르에쓰 글래미쉬 산화제 6.0%, 4.5%
르에쓰 글래미쉬 트리트먼트 칼라
 
 
 
How to Styling 
 
Basic styling. 플로우 웨이브
 
플랫 아이론을 이용한 테크닉으로 플로우 웨이브 스타일링을 한다. 강한 릿지를 원할 경우 볼륨 아이롱을 이용해 스타일링한다.
 
Advanced styling 1. 플로우 웨이브
 
how to 
아이롱으로 플로우 웨이브 만들기
1. 오일 에센스로 모발 결을 정돈하고 이어 백 포인트를 기준으로 3파팅해 네이프부터 약 4cm의 섹션을 나눠 목선을 따라 물결 웨이브를 넣어준다.
2. 네이프부터 백 포인트까지는 각도를 들지 않고 작업하고, 백 포인트부터 골든 포인트까지는 각도를 들어 볼륨이 생기도록 작업한다.
3. 백 부분의 마지막 섹션은 컬의 흐름이 강해지도록 릿지를 넣으며 작업한다.
4. 사이드는 네이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며 귀 라인에 주의하여 각도를 많이 낮추지 않도록 한다.
5. 톱 부분까지 작업이 진행되면 마지막 섹션은 자연스럽게 웨이브가 어우러지도록 삼각 섹션을 이용한다.
6. 앞머리는 가르마를 중심으로 뿌리 볼륨을 강하게 잡고 눈 라인으로 내려와 옆으로 내려가도록 작업한다. 스타일링 마무리로 컬 제품을 사용해 질감을 준다.
 
 
Advanced styling 1. 아이돌리시 컬러핀&브레이드
유명 브랜드 쇼를 통해 인기가 급부상한 스타일이다. 손쉬운 3가닥 땋기와 컬러 핀을 사용해 누구나 쉽게 연출할 수 있다. 최근 방영된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은 물론 잡지와 화보 촬영에도 많이 소개돼 한동안 유행이 지속될 예감이다.
 
Advanced styling 1. 아이돌리시 컬러핀&브레이드
 
how to
컬러핀&브레이드로 스타일링해 아이돌 스타일 완성
1. 땋기를 표현하고 싶은 만큼 사이드의 모발을 나누고 땋을 모발에 컬 크림을 바른다.
2. 3가닥 끌어 땋기를 하면서 나눈 모발 중심에 가닥이 오도록 하고 헴라인까지 텐션을 주어 땋는다.
3. 땋기가 끝나면 컬러 핀을 이용해 원하는 느낌으로 모양을 만들어 스타일링을 마무리한다.
 
 
Advanced styling 2. 캡 스타일
F/W 시즌에 가장 핫한 액세사리는 모자이다. 야구모자에 머리 땋기와 앞머리 포인트로 스타일링하면 캐주얼, 스포츠 룩 등 다양한 의상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Advanced styling 2. 캡 스타일
 
how to 
모자로 스타일을 더했다.
1. 두상 뒷부분을 중심으로 모발을 2파트로 나누어 2가닥 끌어 땋기를 하고 땋은 모발을 살짝 빼준다.
2. 앞머리는 컬이 강하게 생기도록 손가락으로 컬의 모양을 잡으면서 아이론으로 집는다.
3. 스타일링이 끝나면 야구모자 뒷부분에 땋은 머리를 넣어 크라운 존에 가볍게 얹어 앞머리를 정돈한다.

 

사용 제품

사용한 헤어 제품
(왼쪽부터 순서대로)
그리에이트, 티탄늄 매직미러
스타일링 시 티타늄 패널의 높은 열전도율로 저온으로도 빠르게 스타일링할 수 있다.
ATS, 스타일뮤즈 샤이니 홀딩 왁스
부드러운 컬의 질감을 표현할 때 사용되며 모발의 윤기와 질감을 살려준다.
ATS, 스타일뮤즈 리페어 컬 크림
촉촉하게 컬을 고정해주는 제품으로 잦은 스타일 변화로 부스스해진 모발을 탄력 있게 표현해준다.
ATS, 스타일뮤즈 샤이니 홀딩 픽서
꼬리빗 손잡이에 뿌려 사용하면 잔머리를 한 번에 고정할 수 있다.

 

 Mini Interview

카이정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고데하는 남자, 준오아카데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카이정입니다. 고데하는 남자는 고데기를 잘 하는 남자라는 뜻으로 일본 신주쿠에서 디자이너로 근무할 때 아이론을 잘해 손님이 지어준 별명입니다.

활동 현황
현재 ‘카이정의 스타일링 클래스’에서 헤어 스타일링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모델, 배우 등의 헤어 스타일링도 담당하며 헤어 전문 브랜드와 세미나, 교육 등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외 수상 경력
2017년 내셔널 트렌드비전 어워드 크리에이티브 비전에 참가해 골드 트로피를 수상했고, 한국 대표로 영국에서 진행한 인터내셔널 트렌드 비전에서 피플스 초이스를 받아 한국인으로서 10년 만에 수상했습니다. 또 한국 대표로서 보건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하는 K-Beauty 쇼에서 한국 인기 걸그룹을 주제로 스타일링 쇼를 진행했습니다.

카이정이 생각하는 스타일링
스타일링은 헤어 디자이너의 감각을 보여줄 수 있는 가장 큰 무기라고 생각합니다. 스타일을 쉽게 바꾸지 못하고 주저하거나 나만의 스타일을 찾지 못하는 고객에게 전문가로서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그 제안을 고객이 만족한다면 디자이너는 신뢰를 얻게 됩니다. 신뢰는 곧 매출로 이어지겠죠. 그렇기 때문에 스타일링 교육을 받길 추천합니다. 원하는 스타일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테크닉을 먼저 완성해야 합니다. 그림을 잘 그리려면 직선, 곡선, 사선을 그리는 연습을 해 베이스를 탄탄하게 만들어야 하는 것처럼 원하는 스타일을 완벽하게 연출하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웨이브, 질감 테크닉을 습득해야 합니다. 매일 지루하고 식상한 스타일링을 반복한다면 스타일링 교육을 통해 감각을 키우고 테크닉을 습득해보세요. 손쉽게 원하는 스타일을 만들어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영상으로 보기▼▼

 

에디터 김미소(beautygraphy@naver.com) 헤어 카이정(준오아카데미) 메이크업 문가비(에브뉴준오) 모델 배규인 포토그래퍼 사재성 영상 이준걸, 안서현 협찬 그리에이트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