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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실 인스타그램 마케팅 어떻게 할까?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18.09.07 2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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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년 전만 해도 네이버 마케팅이 뒤덮고 있었다. 그중에서도 파워 블로거의 영향력이 어마어마했다. 하지만 현재 SNS 영역은 인스타그램으로 많이 바뀌었다. 그러므로 이번 호에서는 인스타그래머로서 영향력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고자 한다.
 
출처: 구글
인스타그램 마케팅 tip 8가지 파헤치기 
1) 해시태그 #해시태그는 어떻게 달아야 할까? 인스타그램 초보자의 스트레스는 바로 해시태그다.
    1. 내가 원하는 해시태그를 검색해서 자동 완성으로 추천해주는 해시태그를 고른다.
    2. 내 인스타 계정과 유사한 콘셉트의 인스타그램을 벤치마킹한다. 맞팔 태그를 활용하자.
    3. 네이버 검색 광고에서 키워드 도구로 검색량 찾아보기
 
인스타그램 #단발머리 자동완성 해시태그
네이버 광고 검색(https://searchad.naver.com)
2) 콘텐츠의 콘셉트 인스타그램으로 홍보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는 통일성 있게 업로드해야 한다. 미용과 관계없는 음식 사진은 삼가는 것이 좋다.
 
헤어스타일 사진으로 통일성 있게 포스팅하는 인스타그램 계정 예1
헤어스타일 사진으로 통일성 있게 포스팅하는 인스타그램 계정 예2
헤어스타일 사진으로 통일성 있게 포스팅하는 인스타그램 계정 예3
헤어스타일 사진으로 통일성 있게 포스팅하는 인스타그램 계정 예4
3) 맞팔 태그로 친구 늘리기 ‘#맞팔’이라고 태그를 달고 있는가? 맞팔 태그의 위력을 무시하지 말자. 맞팔 태그는 초반에 인스타 계정의 친구를 늘리는 데 유용하다. 맞팔 태그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맞팔, #선팔, #소통 등 해시태그를 검색하고 팔로어 수가 많지 않은 사람들을 추가한다. 인스타그램을 제대로 시작하려면 최소 1,000명의 팔로어를 만들어야 한다. 초반에 최대한 빠르게 1,000명을 모아라. 하루에 50명씩 팔로어를 늘리는 것을 목표를 잡고 20일만 열심히 모으면 팔로어 1,000명은 생각보다 빨리 달성할 수 있다.
 
맞팔 태그로 친구 늘리기
콘텐츠를 무기로 팔로어 수를 늘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어느 정도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과정이다.
Tip! 관련 항목 키워드도 관심 있게 보면 좋다. 또 친구를 만들기 위해 먼저 내 연락처에 있는 친구를 추가하고 기존 SNS 친구도 전부 추가한다.
 
내 연락처에 있는 친구는 '모두 팔로우'
4) 리그램 리뷰그램 사람들은 내 게시글보다 고객이 만들어준 글을 더 신뢰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내 인스타그램 계정을 리뷰그램으로 만들어보자. 여기서 중요한 것은 고객이 사진을 올릴 때 위치태그 (매장), 사람태그(헤어 디자이너)를 꼭 태그하게 하여야 고객의 친구들도 유입될 가능성이 커진다.
 
beeen_vn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리그램
blo__ssom_s2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리그램
ji_____young_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리그램
5) 나만의 #해시태그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관심도가 높은 키워드 또는 나만의 캐릭터를 분명하게 보여줄 필요가 있다. 또한, 브랜드 파워는 키워드 검색 시 키워드의 개수와 비례한다. 고객도 그 사람 또는 그 매장의 키워드 개수에 따라서 신뢰도가 상승한다.
 
나만의 #해시태그 숏컷의성지
나만의 #해시태그 단발머리대통령
6) 하루 세끼 밥 먹을 때 포스트도 올려라 인기 키워드를 태그해 글을 올리면 내 글이 사라지는 것은 순식간이다. 그러므로 인기 키워드에 내 글이 자주 노출되게 하기 위해서는 하루 세끼 밥 먹을 때마다 포스팅을 해 노출 수를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게시물이 마음에 들었을 때 그 계정을 훑어보게 되는 것이 사람의 심리다. 패턴을 정하고 주기적으로 업로드하면 고객에게 좋은 어필 방법이 된다.
 
7) 인스타그램 ‘링크’ 마케팅을 할 때 결과가 보이지 않는다면 방법이 틀린 것이다. 마케팅 효과를 보기 위해서 링크를 활용해보자.
링크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활용한다면 더욱 효율적이다.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Tip! 인스타그램만이 아니라,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여러 가지 유입 경로마다 카카오 오픈 채팅을 이용하면 어떤 것이 가장 효율적인지 셀프체크가 가능하다.

 
8)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전환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했을 때 다이렉트 전화, 문자, 찾아오는 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일반 계정보다 고객 유입률이 높다.
 
브랜딩이 잘 된 인스타그램 계정 예시 (출처: 나현 필라테스)
1) 프로필에서 내가 어떤 사람인지 정확히 알려야 한다.
2) 링크를 통한 유튜브로 자연스럽게 유도한다. (만약 당신이 유튜버를 하고자 한다면 추천!)
3) 나의 일상이 화보처럼! 나를 브랜딩하는 셀카 사기꾼이 되어보자.
4) 꾸준히 나의 전문성을 보여주자.
 
출처: 나현 필라테스
출처: 나현 필라테스
출처: 나현 필라테스

 

에디터 김미소(beautygraphy@naver.com) 글, 사진 오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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