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미용실 운영관리는 이렇게, 미용실고객관리프로그램 '핸드SOS'
  • 김수정 에디터
  • 승인 2018.09.17 19: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스오예스의 미용실고객관리프로그램 ‘핸드SOS’는 미용실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통합관리 솔루션 제공을 통해 프로그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핸드SOS는 네이버 예약과 무료연동을 진행할 수 있다. 
미용실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관리해야 할 사항이 너무나도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단순히 시술만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고객정보관리, 시술관리, 매출관리, 예약관리, 직원관리까지 여러 가지 요소를 통합적으로 관리해야 하며 이를 위한 미용실고객관리프로그램 솔루션은 날로 발전하고 있다.
 
이미 고객은 다양한 업종에서 밀착형 서비스를 받고 있는 상태이고, 미용실 역시 1:1 맞춤형 관리를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즉 손님 접객부터 시술을 마칠 때까지 밀착형 관리를 하며, 이후에는 예약까지 자연스럽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한다. 미용실고객관리프로그램 핸드SOS에서는 이 모든 것이 하나의 시스템에서 관리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고객이 처음 매장에 왔을 때 정보를 정확하게 받아 두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 핸드SOS에서는 회원신청서 인쇄를 통해 간편하게 고객에게 정보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하며 마케팅에 대한 동의까지 한 번에 처리를 한다. 이후 고객 시술에 대한 기록 시 선불정액권의 사용내역이나 쿠폰사용 및 상세 시술기록을 남겨 두고 이를 통한 고객에게 자동메시지 발송으로 세밀한 관리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매장에서는 고객접객 시 상담을 위해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또는 태블릿을 활용해서 핸드SOS에 기록된 정보를 확인하고 고객과의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미용요금 사전고지의 의무에 따라 고객과의 상담 후 시술내용 및 결제 금액에 대한 서명까지 바로 진행할 수 있다.
 
예약의 경우 네이버 예약과의 무료연동을 진행할 수 있다. 매장에서는 홍보를 위해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매장을 등록하고 네이버예약 서비스까지 연계시키고 있다. 고객은 매장을 네이버 검색을 통해 찾게 되고 네이버예약으로 예약 가능한 시간을 직접 확인하고 예약까지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고객 예약 시 자동 메시지 발송을 통해 예약확인 메시지 및 하루 전 알림 메시지를 자동으로 발송하여 고객과의 소통에 편리함을 더하고 있다. 
 
에디터 김수정(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