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메이크업 브러시부터 헤어 드라이기까지, 올바른 세척법은?
  • 최은혜
  • 승인 2018.09.27 12: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떤 도구이든 올바른 세척은 기본.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수명까지 달라지는데… 제대로 세척하고 계신가요?

헤어 클리퍼 세척법

HAIR CLIPPER 충전 시간은 대부분 3시간이다. 기준 이상 충전할 시 수명이 단축된다는 것에 주의하자.(사진 모델: 한일전자 파테크 PM-9012 헤어 클리퍼)

1 날 세트가 위로 가도록 잡아 밀어 분리해준다.

2 상날과 하날 사이 날 세트 위 레버를 눌러 내장되어 있는 솔로 날 사이를 청소해준다.

3 청소 후 고정날과 가동날 사이에 2~3방울 기름을 쳐준다.

4 날 조절 다이얼을 2.0mm로 맞춰 날과 부착 위치를 맞게 넣어준다. 찰칵 소리가 날 때까지 밀어넣을 것.

TIP 날 세트 조립 시 반드시 날 조절 다이얼이 2.0mm에 있어야 한다.

헤어 브러시 세척법
HAIR BRUSH 까맣게 때가 낀 빗은 누구라도 피하고 싶을 것이다.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의 머리카락이 닿는 빗 세척하기.
 
1 빗살 사이사이 꼬여 있는 머리카락 제거.
 
2 샴푸를 500원짜리 동전 크기만큼 짜준다.
 
3 빗이 잠길 만큼 물을 담아 충분히 거품을 내준 뒤, 10~15분 방치한다.
 
4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준 후 말려주면 끝.
 
TIP 나무빗 세척: 나무빗은 물세척 시 빗이 휘어지고 세균이 번식할 수 있다. 식물성 오일을 헝겊에 묻혀 빗에 바른 후 10분 방치하고 깨끗한 헝겊으로 닦아낸다.
 
메이크업 스펀지 세척법

SPONGE 피부에 직접 닿는 메이크업 스펀지 만큼 청결이 중요한 것은 없다. 세균이 번식하지 못하도록 심혈을 기울이자.

1 지퍼백에 스펀지와 소량의 물, 클렌징 폼을 담아준다.

2 클렌징 폼이 스펀지에 스며들어 이물질과 섞일 수 있도록 꼼꼼히 주물러준다.

3 흐르는 물에 파운데이션이 더 이상 섞여 나오지 않을 때까지 주물러 세척한다.

TIP 세척도 중요하지만 건조도 중요하다. 직사광선은 피하되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말려준다. 지퍼백이 없다면 스펀지에 직접 클렌징폼을 짠 뒤 주물러 세척해도 OK!

 
미용 가위 세척법
SCISSORS 미용 가위는 커트를 반복하다보면 고객의 머릿기름, 땀 등으로 인해 뻑뻑해지기 마련이다. 사용 후 자주 기름칠을 하고 닦지 못할 때는 임시방편으로 가죽으로 닦아주는 것도 좋다.
 
1 전용 기름을 칠한다. 2 가죽으로 깨끗하게 닦아 준다.
 
TIP 가위 날이 제대로 서기 위해서는 안쪽으로 밀면서 닦아주어야 한다.
 
메이크업 브러시 세척법

MAKE-UP BRUSH 메이크업 브러시는 사용 후 티슈에 바로 닦아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일주일에 한 번 세척하는 것도 중요하다.

1 손에 소량의 샴푸를 짠 뒤 앞뒤 번갈아가며 모방향을 따라 문질러준다.

2 더 이상 섀도가 묻어나오지 않을 때까지 흐르는 물에 세척한다.

3 세척 후 가장 중요한 과정! 브러시 형태를 잡아준 뒤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말려준다.

TIP  파운데이션, 컨실러, 립브러시는 강한 인조모로 이루어져 있어 샴푸를 사용해 브러시 모를 손가락으로 잡고 잔여물을 빼준다는 느낌으로 세척한다.

헤어 드라이어 세척법

HAIR DRYER 물기를 말릴 때도, 스타일링 할때도 사용되는 없어서는 안 될 드라이기. 흡입구가 막히는 경우 모터 및 히터가 과열되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세척해줄 것.(사진 모델: JMW-AIR STORM) 

1 분리를 위해 살짝 힘을 주어 누르며 왼쪽으로 돌려주어 빼준다.

2 손톱이나 날카로운 물체를 이용해 오른쪽 사이드를 걸어 왼쪽으로 오픈해준다.

3 물티슈나 티슈가 아닌 면봉으로 구석구석 깨끗이 닦아준다.

4 겉부분도 면봉으로 닦아준다.

TIP  드라이기도 전기를 사용하는 기기이므로 물세척은 금물!

컨트리뷰팅 에디터 문유미(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사재성 기기제공 JMW(헤어 드라이기) 한일전자 파테크(헤어 클리퍼)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