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홍대 미용인들이 추천하는 서울 가볼 만한 곳! 연남동,합정,상수 홍대 맛집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18.10.08 17: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일만큼 입맛도 까다로운 홍대 미용인들에게 '홍대 맛집'을 물었다. 
 
홍대 맛집 지도
양리헤어 양리 원장 추천
1. 요망진 흑돼지
 
요망진 흑돼지
"한 달에 약 15회 이상 방문하는 단골 고깃집입니다. 지인들과 모임도 갖고 혼술도 자주 합니다. 정 넘치는 주인 부부 그리고 처형까지 이젠 저에게 가족 같은 분들이죠. 양리의 아지트를 미용인 여러분에게 추천합니다. 고기가 질린다고 하면 즉석에서 새로운 메뉴를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올여름에는 요망진 흑돼지의 열무국수에 푹 빠져 살았는데 추천 메뉴는 제주도 흑돼지 근 고기입니다. 솔직히 다 맛있습니다. 신선한 재료만 엄선해 요리하기 때문에 남는 게 있을까 걱정될 지경이라니까요.”

밤므 란조 원장 추천
2. 버터밀크 & 4. 안녕, 낯선 사람
 
버터밀크
안녕, 낯선 사람
안녕, 낯선 사람_아메리카노
“홍대에서 팬케이크로 유명한 버터밀크를 추천합니다. 리코타 치즈 팬케이크를 추천하는데 항상 줄을 서야 해요. 손님이 많은 날에는 2시간 정도 기다려야 하니 좋아하지만 자주 갈 수 없는 맛집입니다. 팬케이크를 먹은 뒤 2차로는 안녕, 낯선 사람에 가서 커피를 마셔요. 특히 광고회사에서도 카피를 할 정도로 작명 솜씨가 끝내주는데 일단 커피 맛도 최고예요.”

프로젝트 라빠헤어 홍대1호점 현아 원장 추천
3. 이치류
 
이치류
출처=수요미식회

“최근 불고 있는 삿포로식 징기즈칸 양고기 열풍의 원조, 이치류를 추천합니다. 하루 90인분의 양고기만을 준비해 손님상에 올리고 준비된 재료가 소진되면 저녁 8시에도 마감을 하는 고집스러운 가게로, 그래서 더 믿음이 갑니다. 제 추천 메뉴는 하루 약 30인분만 준비하여 한정 판매하는 고급 생양갈비입니다. 특히 고기를 다 먹기 전에 이치류만의 공깃밥을 꼭 드셔보세요. 고시히카리 품종으로 만든 공깃밥에 구수한 보리차를 말아 먹는 오차즈케의 맛 역시 이치류에서만 느껴볼 수 있는 맛이니까요.”


탄포포헤어 고용주 기획팀장 추천
5. 겐로쿠 우동

겐로쿠 우동집의 고모꾸메시(영양밥)
겐로쿠 우동집의 니꾸 소바
“겐로쿠 우동을 추천합니다. 홍대에 본점이 있고 처음 오픈했을 때부터 갔는데 지금은 프랜차이즈로 여러 곳에 지점이 있더군요. 메뉴는 많지 않지만 파를 구운 후 국물을 내는데 일품입니다. 스프는 모두 같고 주문에 따라 닭고기 또는 소고기 등을 고명으로 넣어 줍니다. 일본 우동보다는 자극적인 맛이지만 정말 맛있어요. 사이즈도 대, 중, 소가 있는데 가격이 같아서 저는 무조건 ‘대’를 주문합니다. 면은 우동과 소바가 있는데 우동면의 고명으로는 닭고기(지도리), 소고기(니꾸), 유부(키즈네)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직불구이로 구운 닭이 들어가 쫄깃한 식감이 느껴지는 지도리를 즐겨 먹습니다. 부드러운 식감을 원하면 니꾸를 추천합니다.”

에디터 김미소(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