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거지존 단발 머리 관리법? 준오아카데미 카이정 강사가 제안하는 커트부터 염색, 스타일링까지!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18.10.11 10: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단발 기장에 커트와 염색, 적절한 스타일링으로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회색과 사막 모래 색으로 논투어링 컬러 기법을 사용해 표현한 음영과 질감 처리로 스타일링에 따라 여성스러운 느낌부터 중성적인 느낌까지 연출할 수 있다.
 
Gray Fox 스타일
Gray Fox 웨트 스타일링

Cut
스퀘어 원랭스 테크닉을 이용해 라인을 깔끔하게 커트하고, 시닝으로 오버존 부분에 질감 처리한다. 라인은 선명하게 드러나고 질감은 살아나도록 디자인한다.

How To 
 
커트 순서
1. N.P부터 O.P까지는 손가락을 사용해 목선에 모발을 붙여 깔끔하게 라인을 정리한다.
2. O.P부터 G.P까지 스퀘어 라인이 형성되도록 양끝에 기장을 조금 길게 커트한다. 커트 시 패널을 0도로 유지해 완벽한 원랭스로 커트한다.
3. E.P부터 T.P까지 연결한 백 부분을 전체적으로 뒤로 빗질해 양끝의 기장을 길게 설정하고 백부분의 커트를 마무리한다.
4. 사이드는 E.B.P를 기준으로 나누고 스퀘어 라인이 되도록 수평으로 섹션을 나눠 커트한다. 이때 기장이 짧아 지지 않도록 귀 라인에 주의하며 커트한다.
5. T.P까지 커트를 진행하며 단차가 생기지 않도록 각도에 유의한다.
6. 앞머리는 일직선 라인이 되도록 햄 라인 끝까지 커트한다.

도해도
커트 도해도

 


Coloring
컬러는 투톤 컬러와 논투어링 컬러로 자연스럽게 음영을 표현한다. 뿌리 부분은 난색, 모발 끝은 한색을 도포해 흐름을 주고 안정감 있게 표현한다.

How to 
염색 순서
1. 가르마를 기준으로 패널을 약 0.5cm 폭으로 나누고 약 1cm 간격으로 위빙을 넣어 PB8을 도포한다.
2. 같은 패널에 위빙을 넣어 OB8을 도포한다. 포일 수는 디자인에 따라 결정하며, 일반적으로 사이드는 8개, 백은 4개로 작업한다. B.P 아래로 작업하지 않도록 한다.
3. B.P 아래 언더존에는 GB8를 전체 도포한다.
4. B.P 위 부터는 포일워크한 부분을 제외하고 나머지 부분에 뿌리부터 약 4cm는 CRB8을, 나머지 모발은 OB12를 도포해 연결한다.
 

도해도
염색 도해도

Styling
스타일링을 아우트 릿지를 이용해 언더라인 섹션을 밖으로 빼주고 오버존을 C컬이나 굵은 S컬로 표현해 아우트라인의 질감을 풍성하게 표현했다.
Gray Fox 스타일링

How To 

스타일링 순서
1. 언더존의 모발은 아우트 릿지를 이용해 자연스럽게 끝이 뻗히도록 한다. 아이론 각도를 15도 정도로 틀어주면 쉽게 뻗히는 컬을 연출할 수 있다.
2. 중간 부분으로 올라오면서 볼륨감이 생기도록 뿌리 쪽에 자연스러운 릿지를 잡아준다.
3. 두상 뒷부분은 질감의 느낌이 살도록 아이론으로 반 바퀴 말아 컬을 준다.
4. 컬링 에센스를 손바닥에 덜어 손가락 끝으로 겉 표면에 발라 모발에 질감을 만든다.

웨트 스타일링 Tip!
아이론을 한 모발에 컬링 에센스를 전체적으로 바르고 뿌리부터 모발 끝까지 미스트를 분사한다. 원하는 텍스처가 나올 때까지 모발을 말리며 모양을 잡는다.

사용 제품 
사용 제품: 그리에이트

1. 르에쓰, 글래미쉬 트리트먼트 칼라
퇴색 없이 컬러를 오랜 시간 유지하며 트리트먼트 이상의 컨디셔닝력으로 시술 후에도 부드러운 머릿결을 유지한다.
2. ATS, 스타일뮤즈 아쿠아 리페어 세럼 오일
에센스보다 가벼워 볼륨 있는 스타일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3. ATS, 스타일뮤즈 아쿠아 테라피 미스트
스타일링 전 사용하면 모발에 부드러움과 윤기를 준다. 컬 크림과 함께 사용하면 쉽게 웨트 헤어를 연출할 수 있다.
4. ATS, 스타일뮤즈 리페어 컬 크림
컬에 탈력과 윤기를 준다. 세팅력도 있어 스타일을 고정할 수 있다.

에디터 김미소 헤어 카이정(준오아카데미) 메이크업 문가비(에브뉴준오) 모델 연아 포토그래퍼 사재성 협찬 그리에이트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