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남자 커트에 걸리는 시간은?
  • 김수정 에디터
  • 승인 2018.10.11 10: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남자 커트가 힘들까요? 여자 커트가 더 힘들까요?
 
*설문조사: 2018년 7월 3일~7월 31일, 미용커플 앱 회원 600명
↳ 당연히 남자죠! 그중에도 남자아이 손님이요!

↳ 여자 커트가 까다롭죠. 비위 다 맞추느니 남자 커트 몇 명 더 하는 게 낫죠.

↳ 여자 커트가 힘들어요. 말도 많고 중년 고객은 자기만의 스타일이 확고해서 누가 봐도 이상한데 자꾸 잘라달라 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 학군단 장교 머리, 각진 커트가 어려워요.

↳ 커트하는 것이 힘이 드는 것인지, 사람이 힘들게 하는 것인지… 생각해봅니다.

↳ 여자분들은 머리 자르는 와중에도 마음이 바뀌니 더 힘들죠.

↳ 커트하는데 바로 옆에 서서 참견하는 여성 고객의 아이나 남편 머리를 해줄 때 제일 힘들어요.

↳ 기술보단 사람 상대가 힘들겠죠.

↳ 전 남자 커트가 더 힘들어요. 여자 커트에 비해 어느 정도 규격화되어 있다 보니, 단순 노동처럼 느껴질 때가 있어요.

 
↳ 어느 쪽을 더 공부하고 접했느냐에 따라 다른 것 같네요. 많이 공부하고 접한 쪽이 쉽게 느껴지겠죠.
 
Q. 남자 커트할 때 순수하게 걸리는 시간은?
 
↳ 10분 안에 커트했더니 너무 빨리 자른다고 고객이 불만스러워했어요. 좀 더 천천히 자를 필요가 있는 것 같네요.

↳ 급한 분들이 아닌 이상 꼼꼼함을 더 좋아하기 때문에 20분 전후로 커트해드리는 걸 선호합니다.
 
↳ 샴푸하고 마무리 드라이까지 25분 내외요.

↳ 커트 1만원대 10분, 2만원대 20분, 3만원대 30분이요.

↳ 정성 들여 20~30분 정도 걸리네요.

↳ 가끔 스페어 나갔는데 남자 커트 5천원이라 하면 당혹스럽지만 5분 내외로 해결하려고 노력해요.

↳ 돈을 떠나서 미용사의 기본 자세로 고객께 맞는 커트로 해주면 될 것 같아요.

↳ 저는 1만8천원 커트하면서 30~40분 정성스럽게 잘라주라고 원장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아무리 돈이 안 된다지만 10~20분은 심한 것 같네요. 남자분들도 염색, 펌하는 잠재적인 고객인데 저 같아도 20분 내로 잘라주면 기분 나쁠 것 같네요.

↳ 커트만 10~20분, 마무리하고 나면 30분이요. 정말 꼼꼼하게 한다면 30분 커트도 할 수 있겠네요.

↳ 마음이 급한 고객은 오랜 시간 걸리는 것이 실례지만, 섬세한 손길을 느끼고 싶은 분께는 너무 빠른 것이 실례겠지요. 그 기준은 디자이너와 고객이 각자 정하는 겁니다. 본인의 주관과 다르다고 비판하시는 건 이해가 안 되네요.

↳ 커트만 10분 정도 걸리는 것 같네요. 샴푸와 마무리 커트를 포함하면 15~20분입니다.
 
에디터 김수정(beautygraphy@naver.com) 사진 pixab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