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양리헤어 양리 원장, 헤어 디자이너의 포토슈팅을 말하다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18.10.17 14: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롱의 이윤상승 및 가치상승, 자부심, 고객과의 신뢰감 형성. 이 모든 효과를 제대로 된 ‘포토슈팅’ 하나로 경험할 수 있다. 그러나 반드시 명심해야 할 부분은, 단순하고 평범한 스냅사진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사실. 내가 완성한 스타일을 ‘나만의 사진’으로 재탄생시키는 방법을 디자이너의 눈높이와 여건에 맞추어 풀어보았다.
사진 출처: pixabay
사진 출처: pixabay
Chapter 1. 포토슈팅의 필요성
1. 고객을 사로잡는 3가지 요소
 
고객을 사로잡는 3가지 요소
헤어 디자이너의 자부심은 탄탄한 자신만의 포트폴리오에서 나온다. 자신이 창조한 스타일을 직접 촬영한 나만의 사진으로 포트폴리오를 완성한다면, 그에 대한 자부심은 자연스레 따라오기 마련. 더 이상 남의 작품 사진을 걸어놓고 살롱을 홍보하는 시대는 지났다.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역시 내가 직접 스타일링한 사진을 통해 이뤄진다면, 그만큼 고객에게 신뢰감을 심어줄 수 있고 또 고객이 상상한 이미지에 가장 부합하게 나올 가능성이 커질 수밖에 없다.
 
2. 헤어 디자이너가 갖춰야 할 자세
헤어 디자이너가 갖춰야 할 자세
자기 투자, 자기 PR, 특별함, 마인드와 자부심. 이 모든 자세가 결국 ‘포토슈팅’으로 연결된다. 내 시간과 돈을 들여 작품 사진을 찍으면 자신만의 특별한 무기를 만들 수 있고, 이는 자기 PR로 이어지고, 이런 과정을 통해 헤어 디자이너로의 마인드를 정비하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게 된다.

Chapter 2. 포토슈팅의 기대효과
다음은 ‘헤어 디자이너에게 요구되는 3力’을 표로 나타낸 것이다.
 
헤어 디자이너에게 요구되는 3力

1. 포토슈팅의 기대 효과 - 기술적 측면
디자이너는 사진 작업을 하기 전 연습, 생각, 학습한다.
디자인하고 창조하는 시각이 높아진다.
작품을 위한 준비 과정을 습득하며 디테일해진다.
사진을 통해 작품을 보고 내 기술의 장단점 및 취약점을 파악할 수 있게 된다.
단점 극복과 장점 부각을 통해 디자인이 즐거워진다.
나만의 포트폴리오로 고객과의 상담이 이뤄지고, 직원 교육까지 이어질 수 있다.

2. 포토슈팅의 기대 효과 - 마인드적 측면
살롱만의 포트폴리오가 만들어진다.

 
살롱의 가치가 상승한다.
직원들의 자부심도 함께 높아진다.
타 살롱과 차별화된 특별함을 가질 수 있다.
고객들이 살롱을 보는 시각이 달라진다.
고객과 깊은 신뢰감이 형성된다.

3. 포토슈팅의 기대 효과 - 영업적 측면
살롱 고유의 사진을 통해 고객이 방문한다.
자신감 있는 커뮤니케이션으로 카운슬링 능력이 향상된다.
고객과 디자이너 모두 만족스러운 헤어가 연출된다.
또다시 포토슈팅 작업이 이뤄진다.
그 작품이 웹사이트 및 매체 등에 게재된다.
고객이 반응하고 그에 따른 상담이 이뤄진다.
매장 방문과 시술이 이뤄진다.
살롱의 이윤이 상승하는 효과를 가져온다.

컨트리뷰팅 에디터 김주현(beautygraphy@naver.com) 자료제공 및 도움말 양리(양리헤어)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