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뷰티 인사이드' 서현진처럼 밤에도 빛나는 피부를 원한다면? 스타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알려주는 표부 표현 팁!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18.10.23 10: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2일(월) 방송분에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 JTBC '뷰티 인사이드' 속 서현진과 이민기. 
 
사진 출처: 뷰티 인사이드 공식 홈페이지
두 배우의 빛나는 연기력과 케미가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중 눈길을 끄는 또 한 가지가 있었으니, 바로 밤에도 빛나는 서현진의 피부다. 과하게 빛나지도, 들떠보이지도 않고 원래 그녀의 피부인 것처럼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의 포인트는 무엇일까? 
 
사진 출처: 뷰티 인사이드 공식 홈페이지
스타 메이크업 아티스트 3인에게 서현진 메이크업처럼 탄탄한 베이스 베이크업을 위한 팁을 물었다.  
 
피부 밀착력을 높여라
“저는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브러시와 스펀지를 함께 사용합니다. 우선 적정량의 파운데이션을 브러시에 묻혀 피부결을 따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얼굴 전체에 얇게 펴바른 다음 스펀지로 가볍게 두드려서 마무리하죠. 그러면 피부 밀착력도 높아지고 브러시의 자국도 없앨 수 있답니다. 윤광 피부를 위해서는 피니시 단계도 매우 중요합니다. 시머링한 하이라이터 제품을 믹스해 입체감이 필요한 부분에 가볍게 두드리듯 쓸어주면 내추럴하면서도 광채나는 누드 스킨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김활란 원장(김활란 뮤제네프)
 
커버가 필요한 부분만 소량으로
“노 메이크업이라고 불릴 만큼 극소량의 제품만 사용해 피부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소량의 파운데이션으로 잡티를 완벽하게 커버할 수는 없으니 피부 윤기를 강조하는 것 또한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부스터 제품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운데이션은 브러시를 사용하는데 피부결대로 바르되 커버가 필요한 부분만 바르는 것이 핵심이죠. 코 옆부분과 눈 밑 볼륨, 이마 중심으로 꺼진 부분과 커버 부분만 선택해서 바르면 보다 자연스러운 피부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잡티 커버는 열감이 있는 부분은 눌러 두드려 사용하고 톤만 커버할 때는 입히듯 눌러 사용합니다.”
 
우현증 원장(우현증 메르시 뷰티하우스)
 
겉 유분만 자연스럽게 잡아라
“피부 속은 수분으로 채우고 겉부분은 유분만 잡아주는 일명 ‘찹쌀떡 베이스’를 위해서는 피부와 파운데이션이 제대로 밀착되는 것이 중요하죠. 보통 스패출러와 스펀지를 사용하는데, 우선 스패출러로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르고 스펀지로 두드려주면 얇고 균일하게 펴 바를 수 있답니다. 섬세함이 요구되는 잡티 커버는 반드시 브러시를 사용하는데, 다크서클처럼 눈가가 넓은 부위를 커버할 때는 넓고 납작한 것을, 광대뼈의 기미나 주근깨 등은 작고 끝이 뾰족한 브러시를 사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커버할 수 있습니다.”
함경식 원장(살롱드기프트)
 
컨트리뷰팅 에디터 최주현(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