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제이드헤어 김상희 원장의 커트 기술 테크닉 '디스커넥션’의 모든 것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18.11.08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스커넥션 커트는 길이의 대조를 이용해 무게감을 조절하고 질감의 포인트를 살려주는 커트 테크닉이다. 최종 길이는 남겨두고 모발 내부에 단차를 주면서 밸런스와 모양을 잡고 포인트가 되는 디자인을 형성한다. 또 리버스 레이어로 필요한 부분에 디스커넥션 테크닉을 사용하면 위치마다 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 살롱워크에 활용하기 좋다. 리버스 레이어 디스커넥션 테크닉을 익혀 헤어 디자인에 날개를 달아보자. 
 
제이드헤어 김상희 원장이 제안하는 디스커넥션 쇼트 보브
제이드헤어 김상희 원장이 제안하는 디스커넥션 미디엄 보브
제이드헤어 김상희 원장의 디스커넥션 그레쥬에이션
제이드헤어 김상희 원장의 디스커넥션 미디엄 레이어
제이드헤어 김상힁 원장의 디스커넥션 롱 레이어
 
Disconnection Cut of JADE Hair
1. 디스커넥션 쇼트 보브
제이드헤어 김상희 원장의 디스커넥션 쇼트 보브 After&Before
컬러: 일루미나 코랄 10, 사파리 12.
리버스 레이어 테크닉을 적용한 디스커넥션 쇼트 보브 스타일로 언더 부분은 하이 그레쥬에이션을 사용하고 옥시피탈 본 위에서 길이를 연장해 새로운 가이드로 스퀘어 커트했다. 동양인의 평평한 두상을 보완하면서 기장은 유지해 머리를 기르는 고객의 덥수룩한 스타일을 개선하고 스타일링 방법에 따라 강하거나 부드러운 이미지로 어레인지가 가능하다.
 
2. 디스커넥션 미디엄 보브
제이드헤어 김상희 원장의 디스커넥션 미디엄 보브 After&Before
컬러: 일루미나 오션 8, 누드 10.
백 부분은 보이지 않는, 톱과 프런트 부분은 보이는 디스커넥션 테크닉으로 커트한 미디엄 보브 스타일이다. 리버스 레이어 테크닉을 사용해 길이의 단차를 자유롭게 조절한다. 언더 부분을 슬림하게 연출하기 위해 타이트한 그레쥬에이션 테크닉으로 커트 후 옥시피탈 본 위부터 길이감을 유지한다. 파팅에 변화를 주거나 텍스처를 달리해 가벼움과 무거움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디스커넥션 미디엄 보브 스타일이다.
 
3. 디스커넥션 그레쥬에이션
제이드헤어 김상희 원장의 디스커넥션 그레쥬에이션 After&Before
컬러: 일루미나 오션 10, 사파리 12.
 
리버스 레이어 디스커넥션 테크닉으로 가늘고 볼륨 없는 모발에 무게감을 쌓아 모량을 풍성하게 연출할 수 있다.옥시피탈 본 아래쪽에서 그레쥬에이션으로 커트 후 언더 존을 슬림하게 커트한다. 옥시피탈 본 위쪽에서 새로운 가이드를 설정해 엘리베이션으로 그레쥬에이션 커트한 스타일로 쇼트 보브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4. 디스커넥션 미디엄 레이어
디스커넥션 미디엄 레이어
제이드헤어 김상희 원장의 디스커넥션 미디엄 레이어 After&Before
컬러: 일루미나 오키드 8, 오션 10, 트와일라잇 8.
미디엄랭스의 스퀘어 아우트라인은 유지한 채 리버스 레이어 테크닉을 적용했다. 크라운 아래쪽에서 스퀘어 레이어로 가볍게 커트한다. 크라운에서 리버스 레이어 테크닉으로 길이를 연장하고 다시 톱 부분에서 가벼움을 주면 지그재그의 디스커넥션이 형성된다. 길이를 연장해 모표면을 정돈하고 프런트와 톱 부분을 W섹션으로 커트해 헤어 라인과 톱 부분의 볼륨을 조절한다.
 
5. 디스커넥션 롱 레이어
제이드헤어 김상희 원장의 디스커넥션 롱 레이어 After&Before
컬러: 포레스트 8, 오션 12.
시각적으로 드러나지 않는 리버스 레이어 테크닉을 사용한 디스커넥션 롱 레이어 스타일로 선명한 아우트라인을 유지한다. 모표면의 층은 강조되지 않고 모발 안쪽에 공기감이 느껴지는 스타일이다. 크라운 부분에 헤일로 섹션을 사용하여 디자인하는 디스커넥션 커트는 길이감 조절이 쉽고 빠른 테크닉으로 모량에 따라 자유롭게 응용할 수 있다.
 
★디스커넥션 커트 영상은 그라피 에듀에서 확인하세요. (11월 30일 공개) 
 
에디터 김미소 포토그래퍼 사재성 헤어&메이크업 김상희(제이드헤어) 모델 장주련, 조혜민, 김예지, 윤채령, 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