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30대 여성 싱글 고객 "헤어 트렌드와 퍼스널 스타일에 관심 많아요"
  • 최은혜
  • 승인 2018.11.13 10: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만의 취향과 경제력을 갖춘 30대 여성 고객, 그중 30대 회사원 싱글 여성 고객을 사로잡는 팁을 들어보았다.
이미지 출처: 아리미노
이미지 출처: 아리미노
 
① 경제력을 갖춘 30대 회사원 싱글 여성 트렌드에 민감하다. 나에게 투자하고 나에게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어느 정도 안다. 
 
안영길 원장(리안헤어 평택안중점)
안영길 원장(리안헤어 평택안중점) 30대 초반의 회사원 고객은 자신의 커리어를 중시하고 인정받고 싶어 하는 욕구가 강하며, 혼자만의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 이들은 사랑스러우면서 과하지 않은 디자인을 선호한다. 30대 중후 반의 회사원 고객은 얼굴과 모발의 변화가 눈에 띄기 시작 한다. 스타일에 대한 고민이 한층 진지해지고 성형보다 헤어스타일의 변화를 통해 자신감을 찾는 고객들이 많다. 30대 초반 회사원 여성에게는 얼굴이 작아보이게 하는 두상 성형 커트와 바쁜 일상 속에서 머리를 말리면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데일리 스타일을 추천한다. 30대 중후반의 회사원 여성은 아우트라인으로 무게감을 준 엘레강스한 헤어스타일을 추천한다. 컬러는 붉은 기를 잡아주는 시나몬 베이지와 투명한 바이올렛을 추천하고, 적당한 움직임의 굵은 컬로 부드러운 이미지를 준다. 고객 유치를 위해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페이스 북을 비롯해 지역 내 네이버 플레이스 순위와 블로그 상위 노출, 파워 링크 상위 노출, 동영상 노출 등에 신경을 쓰고 있으며 카카오톡을 통해 제품이나 선불권 등에 대한 홍보를 하기도 한다.
 
*나만의 공략 팁: 점을 좋아하는 여성 고객에게는 ‘사주팔자’ 등 주제를 화제로 삼기도 하는데, 이러한 대화를 통해 고객의 성향을 파악하기도 한다.  
 
 
로이 원장(보그헤어 신도림역점)
로이 원장(보그헤어 신도림역점) 30대 여성 회사원 고객은 일은 물론 나만의 스타일에 있어서도 완벽을 추구한다. 이들에게는 미디엄 단발 펌은 C컬 또는 믹스펌, 컬러는 실내외에서 오묘한 매력을 발산하는 핑크 바이올렛을 추천 한다. 이들에게는 정기적인 관리를 통해 스타일을 잘 유지하도록 돕고 타임세일도 진행한다.
 
*나만의 공략 팁: 최대한 손질이 편한 스타일을 추천하고 획일적인 컬러 제안보다는 개개인의 맞춤 컬러를 컨설팅한다. 
 
 
켈리 부원장(에이바이봄)
켈리 부원장(에이바이봄) 고객 중 30대 회사원 비율이 30% 정도이다. 이들은 의사가 확실하며, 헤어스타일에 많은 변화를 주지 않는다. 직업의 특징을 고려해 너무 튀지 않으면서도 고급스럽고 세련된 스타일, 바쁜 일상에서 손질이 쉬우면서 스타일리시한 펌을 권한다. 염색은 시간이 흐르면 뿌리가 너무 티가 나는 컬러보다는,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8레벨 정도의 초콜릿 브라운, 애시 브라운을 추천한다. 커트는 고급스럽고 세련미를 추구하는 이들에겐 단발을, 자연스럽게 여성스러움을 추구하는 이들에게는 미디엄 커트를 추천한다. 30대 회사원 고객은 트렌드도 중요하지만 자신에게 어떤 스타일이 잘 어울리는지 어느 정도 파악하고 있다. 트렌드만 추천하기 보다는 고객의 니즈와 직업, 해왔던 헤어스타일, 환경에 맞춰 컨설팅하는 게 중요하다. 또 20~40대 초반의 인스타그램, 블로거, 인플루언서를 충성 고객으로 유치하여, 꾸준히 SNS에 노출하는 것이 가장 좋은 마케팅이다.
 
*나만의 공략 팁: 볼륨과 머릿결에 신경을 많이 쓸 시기이므로, 펌과 염색의 디자 인뿐만 아니라 데미지를 줄이고, 볼륨에 신경 쓴다.
 
 
최민정 부원장(헤어라운지하다 구월1호점)
최민정 부원장(헤어라운지하다 구월1호점) 나의 30대 고객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고객이 회사원 여성이다. 30대 회사원 여성 고객은 경제력이 있으며 자신에 대한 투자에 적극적이다. 이들에게는 F/W 시즌을 맞아 풀린 듯 내추럴한 롱 웨이브와 얼굴이 소멸할 듯한 미디엄 레이어드 커트를 추천한다. 컬러는 퍼스널 컬러에 맞는 부드러운 톤 다운을 권한다. 여름 동안 자외선에 손상되고 퇴색된 컬러를 다운해 모발이 건강해 보이는 한편, 이미지 변신이 가능하기 때문. 이들은 변화를 많이 추구하다 보니 잦은 화학 시술로 인한 모발과 두피 케어가 절실하다. 따라서 모발의 재생을 돕고 부드러움을 극대화하는 헤어 리페어 케어와 손상된 두피와 모근 강화를 위한 스칼프 리프레싱 케어를 제안하고 있다.
 
*나만의 공략 팁: 같은 30대 미혼 여성으로서 취미, 운동, 자기 계발, 트렌드를 공유하며 공감대를 형성한다.
 
 
동화 실장(파란헤어 강남본점)
동화 실장(파란헤어 강남본점) 30대 미혼 회사원 고객은 10명 중 3~4명 정도로 강남 지역은 퇴근 후 방문하는 회사원이 많다. 20대에 비해 경제력이 있고 외모와 자기관리에 투자를 많이 한다. 이들에게는 세련된 느낌의 미디엄 C컬펌 혹은 턱 선 단발 볼륨매직, 손질에 자신이 있다면 내추럴한 롱 웨이브 펌을 추천한다. 컬러는 과하지 않은 9레벨 정도의 애시 브라운 혹은 베이지 브라운이 적당하다. 30대 회사원 여성은 잦은 시술이나 드라이로 모발 손상도가 높고 모발 손상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라 홈케어에 소홀하거나 트리트먼트를 하지 않는 고객에게는 시술 시 간단한 트리트먼트를 서비스한다. 또 검색으로 방문하는 고객들이 많기에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 헤어샵 등 온라인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나만의 공략 팁: 퇴근 후 피곤한 상태에서 방문하는 고객이 많아서 시끄럽거나 이동이 많지 않은 조용한 자리로 안내한다. 
 
 
빅터 디자이너(꾸아퍼스트 중동현대점)
빅터 디자이너(꾸아퍼스트 중동현대점) 30대 회사원 고객은 유행에 민감하고 스타일 변화에 대한 두려움이 적다. 특히 머릿결 관리에 관심이 많아 방문 주기가 짧지는 않지만 꾸준한 케어를 위해 자주 방문하는 편이다. 이들에게는 컬러의 경우 시즌별 트렌드 컬러 혹은 명도가 밝은 계열로 추천한다. 또 보통 회사에서 직급이 있는 경우가 많아 나이가 어려 보이거나 귀여운 스타일보다는 프로페셔널한 이미지의 단발 혹은 레이어드 커트를 추천한다. 30대 싱글 여성은 여행이나 제품에 관심이 많은 편이라 여행을 할 때 필요한 모발 관리법이나 트래블 제품 세트를 선물한다. 또 30대 미혼 여성의 경우 SNS 혹은 광고를 접하고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SNS는 쉽고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고객과 디자이너 모두 선호하는 편.
 
*나만의 공략 팁: 일도 중요하지만 30대 여성 고객은 대부분 결혼에 대한 관심이 높다. 남성의 관점에서 호감을 가질 수 있는 스타일을 추천하거나 그들의 관심 분야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눠 편안한 분위기를 유도한다. 
 
에디터 최은혜 도움말 안영길 원장(리안헤어 평택안중점), 로이 원장(보그헤어 신도림역점), 켈리 부원장(에이바이봄), 최민정 부원장(헤어라운지하다 구월1호점), 동화 실장(파란헤어 강남본점), 빅터 디자이너(꾸아퍼스트 중동현대점) 모델 이미지 아리미노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