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30대 주부 고객 "손질 편한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이 좋아요!"
  • 최은혜
  • 승인 2018.11.14 18: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만의 취향과 경제력을 갖춘 30대 여성 고객. 전문가들에게 30대 주부 고객을 사로잡는 팁을 들어보았다.
이미지 출처: 아리미노
이미지 출처: 아리미노
트렌드에 민감한 30대 주부 커뮤니티 활동이 활발하고 입소문에 민감하다. 손질이 어렵지 않은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선호.
 
안영길 원장(리안헤어 평택안중점)
안영길 원장(리안헤어 평택안중점): 30대 주부 고객은 아이들과 가족에 초점을 맞춰 움직이다 보니 아무리 아름다운 스타일을 연출해도 결국 하나로 묶고 다니기 일쑤. 따라서 일반적인 주부 고객은 레이어드 미디엄이나 롱 헤어로 하나로 묶었을 때 떨어지는 선이 뭉치지 않는 어레인지 스타일을 추천한다. 레이어드, 미디엄 길이에서 가장 쉽게 손질 할 수 있는 히팅펌이나 아이론펌으로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연출한다. 이 스타일의 경우 특별한 손질 없이도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컬러는 8레벨 정도의 자연스러운 명도로 동양인의 피부 톤에 어울리는 퍼스널 컬러를 제안한다.
 
*나만의 공략 팁: 30대 주부 고객들은 아이와 함께 오는 경우가 많아 아이들이 안심하고 편하게 머물 수 있게 환경을 만들고 있다. 또 가사로 인한 손의 건조함을 케 어하기 위해 핸드팩을 서비스하고 있다. 
 
로이 원장(보그헤어 신도림역점) 
로이 원장(보그헤어 신도림역점): 30대 주부 고객은 손질이 편한 스타일을 선호한다. 이들에게 보브 또는 롱 레이어, 볼륨매직 또는 S컬펌을, 컬러는 오래 지속되도록 매트 브라운, 초코 브라운 같은 딥한 컬러를 추천한다.
 
*나만의 공략 팁: 아이들의 하교 시간 내에 시술이 완료될 수 있게 시간 분배에 신경을 쓴다. 또 모닝 할인, 아이와 동반 할인 등으로 공략한다.
 
켈리 부원장(에이바이봄)
켈리 부원장(에이바이봄): 30대 주부 고객은 깐깐하며, 입소문이 빠르고 유행에 민감하다. <그라피> 등의 잡지, 미디어를 통해 트렌드를 읽고 그 트렌드에 맞추어 상담하면 신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진부한 스타일보다는 독창성 있고,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하면 좋아한다. 30대 주부 고객은 시술뿐만 아니라, 차 서비스나 샴푸, 접객에 신경을 쓰는 편이다. 입소문이 빠른 집단이므로, 한분 한분 정성을 다해 서비스하고 시술하면 소개 고객이 빠르게 늘어날 것이다. 역시 20~40대 초반을 타깃으로 SNS 마케팅에 집중한다.
 
*나만의 공략 팁: TV, 잡지에서 연예인이나 모델의 예쁜 헤어스타일이 있다면, 바로 캡처를 해두고 이것을 바탕으로 스타일을 제안하고 상담하면 반응이 매우 좋다. 
 
최민정 부원장(헤어라운지하다 구월1호점)
최민정 부원장(헤어라운지하다 구월1호점): 30대 주부 고객은 아이를 대신 돌봐줄 사람이 있거나 아이가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에 가서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머리를 하러 온다. 이들에게는 한 번의 시술로 오랜 기간 손질이나 관리가 수월한 사랑스러운 미디엄 더블펌을 추천 한다. 아이와 함께 방문하면 아이를 위한 다과 서비스를 하고, 산후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를 덜 수 있도록 충분한 상담과 제품을 추천한다. 본인보다 아이나 배우자가 우선시되는 고객들이 많아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다양한 리추얼 서비스를 제공한다.
 
*나만의 공략 팁: 방문 전 카카오톡으로 현재 모발 상태나 하고 싶은 스타일링 상담을 미리 한 후 방문 시 최소한의 상담으로 주부들의 바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동화 실장(파란헤어 강남본점)
동화 실장(파란헤어 강남본점): 아이가 어린 경우 살롱에 오래 있거나 자주 방문하기 힘들기에 손질이 편하고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스타일을 선호한다. 따라서 편하게 묶을 수 있고 자연스러운 볼륨감으로 얼굴이 작아 보이는 중단발 웨이브펌(발롱펌)을 추천한다. 컬러는 동양인 피부 톤에 잘 어울리는 모던한 느낌의 8레벨 초코 브라운이 좋겠다. 또 30대 주부 고객은 아이를 안고 있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손목이 안 좋은 이들이 많아 핸드 마사지 서비스를 한다. 또 30대 주부 고객은 지역 카페(맘 카페)를 많이 이용하는데, 친한 고객에게 홍보를 부탁하기도 하고 소개 쿠폰을 주면서 지인 소개를 유도한다.
 
*나만의 공략 팁: 보통 어린이집 하원 시간 전에 잠깐 시간을 내서 방문하는 고객이 많기에 시술 시간이 길어지지 않도록 빠르고 정확하게 시술한다. 
빅터 디자이너(꾸아퍼스트 중동현대점)
빅터 디자이너(꾸아퍼스트 중동현대점): 30대 주부 고객은 동안 스타일을 선호하고 신혼인 고객은 차분한 느낌을 주는 컬러, 예를 들어 파스텔톤 혹은 모카 계열, 청순한 롱 헤어를 많이 하는 편이다. 반대로 귀여운 C컬 단발, 미소년 스타일의 커트도 추천한다. 또 미혼 30대 여성과 마찬가지로 SNS를 하는 고객이 많아 SNS 마케팅 혹은 시술하면서 가볍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POP 마케팅을 진행한다.
 
*나만의 공략 팁: 신혼이거나 출산을 준비하는 고객이 많기 때문에 임신 시 모발 관리 방법을 전달한다. 또 배우자의 모발 관리도 함께 알려준다.
 
에디터 최은혜 도움말 안영길 원장(리안헤어 평택안중점), 로이 원장(보그헤어 신도림역점), 켈리 부원장(에이바이봄), 최민정 부원장(헤어라운지하다 구월1호점), 동화 실장(파란헤어 강남본점), 빅터 디자이너(꾸아퍼스트 중동현대점) 모델 이미지 아리미노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