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30대 워킹맘 고객 "헤어스타일, 손질도 편해야 하지만 스타일리시해야해"
  • 최은혜
  • 승인 2018.11.15 16: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만의 취향과 경제력을 갖춘 30대 여성 고객. 전문가들에게 30대 워킹맘 고객을 사로잡는 팁을 들어보았다.
 
이미지출처: 아리미노
 
③ 일도 하고 육아도 하는 30대 워킹맘 일과 육아로 하루가 매우 바빠 시간을 쪼개어 미용실을 방문한다. 손질이 편한 스타일이 좋지만 사회 활동을 하므로 스타일리시함도 놓칠 수 없는 고객이다.
 
켈리 부원장(에이바이봄)
켈리 부원장(에이바이봄): 30대 워킹맘 고객은 바쁜 일정으로 미용실에 자주 오지 못하고 한번에 펌, 염색을 다 하려는 고객도 많다. 따라서 자주 머리를 하지 않아도 예쁘게 관리가 되게끔 하는 것이 포인트. 손이 자주 가는 쇼트커트보다 질끈 묶어도 스타일리시한 단발, 묶을 수 있는 미디엄 기장의 헤어스타일을 추천한다. 펌은 스트레이트는 지겹고 따분해 보일 수 있으므로, 적당한 웨이브 스타일을 제안한다. 염색 또한 너무 튀지 않게 오래 유지할 수 있는 7~8레벨의 컬러가 좋다. 30대 워킹맘 고객은 한번 미용실을 방문하면 여러 메뉴를 하는 경우가 많아 지루하지 않도록 신속하고 정확하게 시술해야 한다. 역시 20~40대 초반 여성을 타깃으로 한 SNS 마케팅에 주력한다.
 
*나만의 공략 팁: 집에서도 예쁜 머리가 잘 관리 될 수 있도록 홈케어 제품을 추천 한다. 모발과 두피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면 헤어스타일 유지력이 높아지기 때문.
 
최민정 부원장(헤어라운지하다 구월1호점)
최민정 부원장(헤어라운지하다 구월1호점): 30대 워킹맘 고객은 일과 육아에 모든 시간과 생활 패턴이 정해져 있어 역시 손질이 간편한 헤어스타일을 선호한다. 이들에게는 별도의 스킬이 필요 없는 단발 믹스펌, C컬과 S컬이 믹스된 볼륨감 있는 단발펌을 추천한다. 외부 활동도 하므로 스타일리시함은 필수!
 
*나만의 공략 팁: 30대 워킹맘은 육아나 경제활동으로 지쳐있어 이들의 말에 공감하고 경청하는 편이다. 아이와 함께 올 경우 아이가 좋아하는 다과나 취향을 메모해 다음 방문 시 서비스하는 센스도 잊지 않는다.
 
동화 실장(파란헤어 강남본점)
동화 실장(파란헤어 강남본점): 30대 워킹맘은 머리 손질에 투자할 수 있는 여유가 부족해 세련되지만 손질이 편한 스타일을 찾는다. 이들에게는 쇄골 길이의 미디엄 C컬펌, 사이드에 과하지 않은 층을 주어 얼굴이 작아보이고 풍성한 느낌을 주는 것이 포인트이다. 혹은 세미 정장 등 오피스룩에 어울리는 볼륨매직 단발을 추천한다.
 
*나만의 공략 팁: 육아와 일로 인한 피로감이 높아서 샴푸 중 아로마 오일과 따뜻한 타월로 피로를 풀어준다. 남편이나 아이와 함께 오는 고객이 많아 두피팩, 두피 스케일링 등을 서비스하기도 한다. 
 
빅터 디자이너(꾸아퍼스트 중동현대점)
빅터 디자이너(꾸아퍼스트 중동현대점): 30대 워킹맘 고객은 일과 육아를 병행하기 때문에 가장 시간이 부족한 고객층이다. 평소 살롱을 자주 방문하기 어려운 편으로 일상에서 손질이 편한 스타일을 선호한다. 따라서 가사와 육아로 인해 장시간 머리를 묶고 있을 때가 많아 단발 이상의 미디엄 기장, 펌을 많이 권한다. 일반적인 미디엄은 스타일링이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모발 끝에 컬이나 자연스러운 레이어드를 준다면 관리가 쉽다.
 
또 방문이 잦지 않은 점을 고려했을 때 모발 뿌리를 자주 맞춰야 하는 밝은 명도의 컬러보단 자연스럽고 차분한 컬러를 추천하며, 그래도 밝은 명도를 유지하고 싶다면 꾸아퍼스트만의 베르니사쥬 기법(여러가지 컬러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디자인하는 기법)이나 자연스러운 발레아쥬를 권한다. 이들은 보통 자녀와 함께 살롱을 방문하는 편이기에 자녀에게 조금 더 관심을 주고 배려한다.
 
한편 살롱을 찾을 시간이 없는 고객이 많기 때문에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홈케어 방법을 알려주기도 한다. 30대 워킹맘은 육아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고객이 많기 때문에 직접 소개 를 요청하기도 하고 자주 방문하기가 어려운 고객층이기에 한번 오면 세심한 케어 를 잊지 않는다.
 
*나만의 공략 팁: 한번 방문하면 컬러와 펌을 동시에 진행하고 싶다는 고객이 많다. 그러나 출산 후 여성은 모발이 많이 약해져 되도록 기간을 두고 시술하기를 추천하고, 최대한 모발과 두피관리에 집중하기를 권한다. 단기 고객 유치가 아닌 평생 고객으로 생각하고 어떻게 시술, 관리를 해야 고객에게 좋을지를 생각하며 조언하는 편이다.
 
30대 여성 고객 추천 제품 1. 아리미노 피스 글로스 왁스 2. 아리미노 피스 컬 스프레이 3. 아리미노 스타일클럽 포컬 릿지 젤리 
30대 여성 고객 추천 제품
1. 아리미노 피스 글로스 왁스 촉촉한 광택으로 한올 한올 머리카락을 정돈하고 푸석한 모발에 윤기를 준다. 크림필름 성분이 재스타일링을 용이하게 하고 헤어스타일의 지속력을 강화한다.
2. 아리미노 피스 컬 스프레이 뻣뻣함 없이 풍성하고 탄력있는 볼륨감을 주는 컬 스프레이. 수분을 머금은 쿠파스 오일을 함유하고 있으며 모발의 윤기감과 함께 컬의 유지력을 높인다. 
3. 아리미노 스타일클럽 포컬 릿지 젤리 늘어진 컬을 선명하고 윤기 있게 만들어주는 제품. 힘없는 모발의 웨이브를 탄력있게 잡아주어 늘어진 컬도 방금 스타일링한 것처럼 살려준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도움말 켈리 부원장(에이바이봄), 최민정 부원장(헤어라운지하다 구월1호점), 동화 실장(파란헤어 강남본점), 빅터 디자이너(꾸아퍼스트 중동현대점) 모델 이미지 아리미노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