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도약, 꿈을 향한 도전의 발걸음" 제 14회 제오헤어 & 프랑크프로보 헤어 콘테스트
  • 김수정 에디터
  • 승인 2018.11.22 18: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14회 제오헤어 & 프랑크프로보 헤어 콘테스트가 지난 11월 20일 송파구에 위치한 서울 잠실 학생 체육관에서 열렸다. 
 
제오헤어와 유럽 최대의 미용 프랜차이즈인 프랑크프로보 임원진의 단체 사진
올해로 14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이 콘테스트는 헤어 살롱 브랜드 제오헤어와 유럽 최대 미용 프랜차이즈인 프랑크프로보의 한국지사를 겸하고 있는 ㈜뷰쎄(대표 신용진)가 주최했으며, 소속 미용인들을 위한 축제의 장이자 1년 동안 갈고 닦아온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대회다. 
 
제14회 제오헤어&프랑크프로보 헤어 콘테스트

자발적인 학습 캠페인인 ‘100시간 연습 캠페인’과 함께 국제 대회 출전, 해외 연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하고 있는 제오헤어 & 프랑크프로보의 제14회 헤어 콘테스트에는 700여명의 미용인들이 모여 ‘도약, 꿈을 향한 도전의 발걸음’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전통과 규모를 자랑하는 제오헤어 & 프랑크프로보 헤어 콘테스트는 매년 꾸준히 개최하고 있는 대회로, 미용업계 내 명망있는 교수, 기능장, 뷰티 제품 브랜드 소속 전문강사,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 원장 등 선별된 심사위원들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심사를 진행했다.

제14회 제오헤어&프랑크프로보 헤어 콘테스트

특히 올해는 일본 아르떼 살롱 홀딩스의 교육 및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고 있는 테이지 이시자와 삼손앤 데릴라의 마사키 오가츠, 켄스케 마츠무라를 특별 심사위원으로 초빙하면서, 꾸준히 일본 미용업계와 교류하는 브랜드의 비전을 제시했다. 

디자이너 부문 대상 수상자
뷰쎄 신용진 대표와 디자이너 부문 대상 프랑크프로보 구로디지털점 이지연 디자이너

본 대회는 디자이너 부문 ‘트렌드 모델커트’, ‘자유 위그커트’, ‘업스타일’, ‘포토’ 종목과 인턴 부문 ‘포일워크’, ‘10등분 와인딩’, ‘디자인 와인딩’, 그리고, 학생부에서는 ‘자유위그커트’, ‘업스타일’, ‘와인딩’ 총 3개 부문 10개 종목에 300여명의 선수들이 출전했고, 약 700여명이 참관한 가운데 진행됐다.

 
인턴 부문 대상 수상자
인턴 부문 대상 제오헤어 홍제점 이지연 디자이너 이지현 인턴
1부는 지점의 지사장으로 구성된 진행위원장의 진행으로 3경기에 걸쳐 10종목으로 콘테스트가 열기 속에 치러졌으며, 집계와 시상을 위한 준비 시간에는 모두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레크레이션 시간이 진행됐다. 2부는 박혜은 전문 MC의 진행으로 생동감이 넘치는 시상식이 이어졌다.
 
콘테스트 시상은 종목별 금, 은, 동, 우수상으로 진행됐으며 트렌드 모델커트 출전자를 대상으로 협력사 로레알과 시세이도에서 각각 1명씩 특별상을 선정했다. 디자이너 부문과 인턴 부문에서는 출전한 종목별 점수를 합산해 대상을 선정했으며, 제오헤어 & 프랑크프로보 헤어 콘테스트만의 특별 부상인 해외연수(프랑스/일본) 전액지원이라는 특전을 부여했다. 
 
전체 수상자 사진
제14회 제오헤어&프랑크프로보 전체 수상자 사진

제14회 제오헤어 & 프랑크프로보 헤어 콘테스트 영예의 대상 수상자는 작년 대상 수상자 배출 매장인 프랑크프로보 구로디지털점의 이지연 디자이너가 디자이너 부문에서 수상했고, 지난해 대회 와인딩 금상을 받았던 제오헤어 홍제점 이지현 인턴이 올해 인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학생부 부문에서는 MBC아카데미 뷰티스쿨 배지연, 김리원, 신은영이 각각 차지했다.

에디터 김수정(beautygraphy@naver.com) 사진제공 제오헤어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