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헤어스타일 사진 공모전, 2018 KHA 은상 · 와칸 협찬사상 동시 수상! 슬로그헤어 김석주
  • 최은혜
  • 승인 2018.11.27 16: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KHA 코리아헤어드레싱어워즈 크리에이티브 부문 은상 슬로그헤어 김석주

2018 KHA 코리아헤어드레싱어워즈 크리에이티브 부문 은상을 수상한 슬로그헤어 김석주 원장의 ‘무조작’은 자유로운 커트 선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미용으로 한발 앞서고 싶은 자신만의 세계관을 담았다.  

김석주 원장은 8년 전부터 포토슈팅을 시작했으며 꾸준한 작품 활동으로 미용인들 사이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았고 <그라피>에도 자신의 컬러 테크닉에 대한 연재 활동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한국 미용계와 동반성장하기 위해 참여했다는 김석주 원장은 이번 작품을 위해 30일 동안 작업을 했다고. 이번 작품에서 오민 뷰티아트디렉터로부터 메이크업과 관련해 칭찬을 받았지만 “항상 메이크업이 약하다. 모델의 화장을 몇 번씩 지워가며 다시 촬영하기도 한다”라며 포토워크에서 제일 어려운 부분으로 '메이크업'을 꼽았다.

한 달에 한두 번은 꼭 포토워크 작업을 한다는 김석주 원장은 KHA 코리아헤어드레싱어워즈에 대해 “대한민국 미용인이라면 대한민국 미용계를 함께 이끌어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참된 발전을 위한다면 다같이 참여해야 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슬로그헤어 김석주 원장

김석주 원장의 작품을 높이 평가한 오민 뷰티아트디렉터는 “의상이 아쉽지만 모델이 주는 이미지와 스타일링, 배경 컬러 등이 조화를 이룬 작품이다. 특히 스타일링과 메이크업이 매우 좋았다”라고 설명했다. 태현(미장원by태현) 심사위원 또한 “스타일링의 느낌이 사랑스럽고 사진 색감과 헤어 컬러 느낌이 좋다. 콘셉트가 확실해 임팩트 있다”라며 호평했다. 한편, 이 작품은 협찬사 상인 와칸프로페셔널 상까지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