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헤어스타일 사진 공모전, 2018 KHA 크리에이티브 스타일 부문 그라피상! 마니아 김태용
  • 최은혜
  • 승인 2018.11.28 14: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HA 크리에이티브 부문 그라피상 수상작 마니아 김태용 디자이너의 '숲의 전령'
'숨이 살아야 인류가 건강해진다!'
2018 KHA 코리아헤어드레싱어워즈 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 그라피상을 수상한 김태용 디자이너의 '숲의 전령'은 산업화로 인한 환경오염에 모티브를 얻었다.
 
지구 생태계의 파괴가 부메랑처럼 인간에게 되돌아오는 시대. 개척 이전의 자연 속 거칠지만 순수했던 대지로의 귀환을 표현했다. 그리고 우리를 그 세계로 이끌어줄 인도자, 숲을 지키는 수호자를 떠올리며 작품을 완성했다.
 
김태용 디자이너는 "실무에서 고객에게 작업하다 보면 늘 접하는 것이 살롱 스타일이다. 그러던 중에 이번 콘테스트를 알게 되었고 헤어스타일에 대한 새로운 도전으로 일에 대한 활력소를 찾게 될 것 같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KHA 그라피상 수상자 마니아 김태용 디자이너와 심사위원 고용주 탄포포 본부장.
마니아 김태용 수상자의 그라피상 수상 소감.
"한 달 정도 작품을 준비하면서 작품 이미지를 잘 표현할 수 있는 개성 있는 모델을 찾았는데, 마침 작년에 살롱으로 실습을 왔던 학생이 떠올랐습니다. 여러 번 부탁한 끝에 승낙을 받아 함께 작업할 수 있었죠. 작품 콘셉트를 결정한 후부터는 동대문의 광장시장과 액세서리 매장, 동묘 등을 헤매며 콘셉트에 필요한 다양한 소품을 준비하느라 다리품도 많이 팔아야 했습니다. 새로운 창작으로 콘테스트에 도전한다는 즐거움 때문이었는지 준비 기간이 짧게 느껴지더군요."
 
심사위원이자 시상에 나선 탄포포헤어 고용주 본부장은 이번 작품에 대해 "크리에이티브 작품답게 콘셉트에 맞는 분위기와 헤어 모든 것이 조화롭고 디자이너의 노고가 느껴지는 작품"이라고 호평했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사재성, 신정인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