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2018 밀본 DA 인스파이어의 열정 가득한 헤어 이벤트 현장
  • 김수정 에디터
  • 승인 2018.11.30 13: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본코리아가 주최한 2018년 DA INSPIRE가 지난 11월 6일 양재 aT센터 제2전시관에서 열렸다. 
 
2018 밀본 DA 인스파이어
모델과 함께 무대를 걸어나오는 헤어 디자이너
모델과 함께 무대를 걸어나오는 헤어 디자이너
DA INSPIRE는 헤어디자이너의 가능성을 넓히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이벤트로 출전한 헤어 디자이너는 고객과 마주하는 리얼한 ‘살롱워크’와 자유로운 발상으로 감성을 키우는 ‘크리에이티브’, 그리고 이 두 가지의 융합으로 탄생한 ‘리얼리티브’ 디자인을 당일 대회에서 선보인다.
 
심사위원 백승기 아트디렉터
작품을 마무리하고 있는 더민헤어 규 원장
이번 대회 참가 디자이너는 총 77팀, 갤러리는 1,300명 이상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 속에 이벤트가 열렸다. 참가 디자이너는 사전에 창작한 ‘리얼 디자인’과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2장의 포토 작품을 이벤트장 내에 전시했다. 심사위원은 헤어 디자이너(한국인 디자이너 3명, 일본인 디자이너 2명, 총 5명) 총 10명으로 존앤섹션 아카데미 김정곤 대표, RUSH Hair 백승기 아트 디렉터, A. by Bom 김보미 대표, MINX 오카무라 다카히사 대표, ACQUA 오무라 준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심사를 맡았다.
 
탄포포헤어 서리나 디자이너의 작품
마루니헤어 토모 원장의 작품
그들은 심사에 앞서 중점적으로 볼 포인트를 설명하고 이번 대회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특히 백승기 아트 디렉터는 “DA의 뜻이 ‘Designer’s Ability’라는 것을 듣고 큰 감명을 받았다. 오늘 디자이너의 능력이 마음껏 표출하는 멋진 작품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오프닝 후에는 모델과 디자이너 전원이 등장하는 퍼포먼스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무엇보다 헤어 작품을 가까이서 접할 수 있었기에, 관람객들의 집중도는 더욱 높았다.
 
르보헤어 테요 원장의 작품
심사위원이 지목한 디자이너상 (총 5명)에 이어, 최종 우승인 에리어 그랑프리는 마루니헤어의 Lee에게 돌아갔다. 그는 이미 지난 2014년, 2015년 밀본 DA 준그랑프리, 2016년 그랑프리, 2017년 디자이너상을 수상한 전력이 있다. 관람객들의 투표로 선정된 갤러리상은 아이디헤어 화정1호점 지경인이 수상했으며, 노미네이트 수상자 10명도 이름을 올렸다. 각 수상자는 교육지원금, DA 오리지널 트로피 증정, 유명 잡지 광고 게재 등의 특전을 제공받는다.
 
마루니헤어 Lee의 작품(우승작)
특히 에리어 그랑프리 수상자는 일본 8개 지역, 중국, 대만, 말레이시아에서 각각 개최된 DA INSPIRE의 우승자들만 참가할 수 있는 2019 DA Grand Prix Final(DA 그랑프리 파이널) 출전권을 얻게 된다.
 
우승 소감을 전하고 있는 마루니헤어 Lee
수상자 명단
<에리어 그랑프리>
maruni hair/LEE

<디자이너상>
김정곤 대표 - maruni hair/LEE
백승기 아트 디렉터 - 아이디헤어 화정1호점/지경인
 
김보미 대표 - LE BEAU/테요
오카무라 대표 - maruni hair/TOMO
오무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바이주니헤어하우스/한성희

<갤러리상>
아이디헤어 화정1호점/지경인(중복 수상자)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 속에 진행된 밀본 DA
 
에디터 김수정(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사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