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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면증 극복하는 법, 만성피로를 날려주는 잠잘오는 법, 명상요가
  • 이미나 에디터
  • 승인 2019.01.15 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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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인들의 건강 되찾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연재되는 명상요가. 이번에는 완전한 휴식으로 불면증을 해소하고 만성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명상요가 동작에 대해 알아본다. 잠들기 전에 윤주영 원장이 하는 지도의 말을 따라 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몸과 마음이 피로한 증상이 어떤가요?
- 4년 미용하다가 일을 그만둔 지 6개월 됐는데 몸이 망가진 느낌이에요. 몸이 비실비실해진 느낌입니다.
- 피로가 쌓이는데 제대로 쉬지 못하고 일만 하다 보니 신장이 망가졌어요. 너무 피로하면 자기 신체에서 가장 약한 부위에 병이 온다던데.
- 밤마다 불면증이 와요. - 저는 자꾸 제 감정을 억누르다 보니 자존감이 바닥이네요. 마음이 병드니 몸에서 자꾸 이상 신호가 와요.
- 목과 어깨에 담이 와서 잠을 제대로 못 자요.
- 자는 중에 계속 손과 팔이 저려요.
- 염색약 냄새로 어지럼증이 자주 오는데, 그 냄새 때문인지 몸이 허약해지는 것 같아요. 할 수 있는 나만의 일이 있어 감사하면서도 건강하지 않으니 우울해집 니다.
- 나이 들수록 운동이 필수인데 마음만 있지 실천을 못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만성피로가 ㅠㅠ.
- 일을 하다 보면 식사시간을 놓쳐 인스턴트, 빵 등으로 때우게 되고, 식사도 불규칙합니다. 그러다 보면 저녁에 야식을 자주 하고요. 밥 먹고 자고 일어나면 왠지 다음 날 아침이 더 피곤한 것 같아요.
 
<윤주영 원장의 생활처방>
완전히 쉴 때는 몸의 피로와 마음의 우울함도 흔적이 없어집니다. 베개 이완법과 코어 집중법은 완전히 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좋은 수련입니다. 미용인들이 어쩔 수 없이 겪어야 되는 감정노동과 신체적인 불편함을 깊이 쉬어줌으로써 해소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 술이나 기타 오락으로 도피하지만 이러한 것들은 오히려 숙면을 방해하여 심신의 피로도를 더 높일 뿐 근본적인 해결책이 못 됩니다.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으로 스스로의 심신을 비추어보면서 심신일체로 수련해보세요.
 
1. 베개 이완법
온몸을 베개에 맡겨서 풀어놓습니다. 마음은 베개를 잘 느껴줍니다. 온몸을 놓아버리고 베개를 잘 느끼는 가운데 깨어 있으면 어느 순간 고요하고 밝은 마음으로 쉬게 됩니다. 
 
베개는 너무 딱딱해도, 너무 부드러워도 안 됩니다. 목화솜 같은 적당한 탄성의 베개가 좋아요. 약간 단단한 쿠션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동작할 때의 유의사항 발끝을 세우지 말고, 양발을 바깥 바닥 쪽으로 툭 떨구어줍니다.
 
'베개 이완법' 명상요가 지도의 말을 잘 들으며 따라해 보세요. 
 
 
2. 코어 집중법
주변부의 긴장이 커지면 중심부의 힘이 없어지고, 중심부의 힘이 없으면 자연히 주변부의 긴장이 커집니다. 이 동작은 중심부에 힘을 실어줌으로써 주변부의 긴장을 풀어줍니다. 아랫배로 호흡을 내려줌으로써 상기 현상과 전신 긴장을 풀어줍니다. 또한 허리, 골반, 척추 안팎의 모든 근육을 활성화합니다. 굳어진 곳을 풀어주고 한편으로는 근육의 힘을 강화시키는 역할을 동시에 합니다.
 
그라피 x 한국명상요가센터
잘못된 동작 손이 가면 안 됩니다.
 
그라피x한국명상요가센터
잘못된 동작 허리가 들리면 안 됩니다.
 
'코어집중법'을 명상요가 동작에 대한 지도의 말을 들으면서 따라해 보세요! 
 
한국명상요가센터 윤주영 원장 거친 환경 속에서 허약한 몸과 긴장된 마음으로 사는 현대인에게 고요한 마음을 체험할 수 있도록 요가의 실용성을 극대화하여 현대인에게 적합한 보편적인 수행법으로 새롭게 정립한 것이 명상요가다. 윤주영 원장은 1993년에 국내 최초로 본격적으로 명상요가를 가르치는 <한국명상요가센터>를 설립하였고, 이후 <윤주영 임산부명상요가센터>를 설립하여 함께 운영 중이다.
 
에디터 이미나 포토그래퍼 신정인 글, 나레이션 윤주영(한국명상요가센터 원장) 모델 박수민(한국명상요가센터 지도자) 영상 이준걸, 안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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