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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나가는 미용실, 소통 잘하는 헤어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추천도서 '고객을 사로잡는 말'
  • 김수정 에디터
  • 승인 2019.01.16 1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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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퍼스트뷰티그룹 고구원 대표와 키움 리더쉽 센터의 김덕희 교수가 공동집필한 미용인 권장서적 <고객을 사로잡는 말>을 출간했다.
 
더퍼스트뷰티그룹 고구원 대표와 키움리더쉽센터 김덕희 교수가 공동집필한 책 <고객을 사로잡는 말>
보통 미용서적하면 대부분이 기술적인 서적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고객관리나 상담력, 대화법과 관련된 서적은 찾아보기 힘든 것이 현실이다.
 
<고객을 사로잡는 말>은 필자가 살롱을 10년간 다점포를 운영하며 수십 명의 직원을 케어하고 성장시키면서 깨달은 것과 대화법에 대한 팁이 담겨있다. 성공한 미용인을 성장시키기 위해서 기술은 기본이고 말의 힘을 잘 가르쳐야한다는 것이다.
 
기술은 뛰어나지만 고객과의 관계, 대화에서 서투른 나머지 정상에 오르지 못하는 직원들을 많다. 고객과의 상담법, 대화법 등을 통해 고객을 바꾸고, 직원을 바꾸고, 나를 바꿔서 성공을 부르고 부자가 되는 말의 힘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
 
미용인을 위한 서적이라고 하지만 실상 고객을 친구, 지인, 가족 등으로 바꿔 읽는다면 미용뿐만 아닌 모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들도 꽤 있다. 이런 삶의 중요한 말을 바꿈으로 인해 인생의 터닝 포인트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본다.
 
에디터 김수정(beautygraph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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