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중성 염색약, 컬러 잉크로 하루 쯤은 핑크 헤어 컬러 해볼까?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19.01.31 11: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 옷을 바꾸듯, 기분과 상황에 따라 마음대로 바꾸는 헤어 컬러. 

style 1.
전체적으로 모발 뿌리 볼륨을 살리고 최대한 내추럴하게 웨이브를 만들어 여리여리한 느낌으로 연출했다. 피스는 탈색 후 바이올렛, 핫 핑크, 인디언 핑크로 컬러를 입혀 사전에 준비해둔다. 각각의 피스에도 웨이브를 만들고 원하는 위치에 고정한다. 이때 색감이 조화를 이루도록 채도가 높은 색은 모발 안쪽에, 낮은 색은 바깥쪽에 위치시킨다. 
 
컬러 피스를 활용한 스타일링
HOW TO
1. 컬링 아이론과 반달 고데기로 내추럴과 물결을 섞어 웨이브를 만든다.
2. 톱 부분은 볼륨이 살도록 뿌리 쪽부터 웨이브를 강하게 만든다.
3. 미리 작업한 피스에 웨이브를 만들고 모발에 고정한다.
4.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도록 자연스럽게 웨이브를 정리한다.
5. 드라이기와 롤빗으로 앞머리를 자연스럽게 드라이하며 마무리한다.  
 
피스 염색은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컬러뮤즈 바이 프리미엔스 컬러 크림
사용 제품
 
사용 제품
1. 폴미첼, 슈퍼 스키니 세럼
모발을 매끄럽게 보호해주는 컨디셔닝 효과의 세럼으로 날씨에 상관 없이 모발을 부드럽고 윤기 있게 유지하며 엉킴을 풀어준다.
2.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컬러뮤즈 바이 프리미엔스 컬러 크림
컬러뮤즈는 중성 염모제로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큐티클과 콜텍스 사이에 색감을 입혀 선명한 색감과 쾌적한 향, 그리고 부드러운 질감을 자랑한다. 또 중성 염모제이기 때문에 쉬운 컬러 체인지와 얼룩짐이 없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3. 그리에이트, 세라믹스 스타일링 라운드 (CR2003-7CSK)
절묘한 열판의 각도로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하는 볼륨의 아이콘이다. 열판이 라운드로 되어 있으며 18mm이다.
4. 레삐 아마존스토리 리스타일링 하드 스프레이
강한 고정력으로 장시간 헤어스타일을 유지하고 페루 아마존 열대우림 지역의 다양한 식물 추출 성분과 영양 성분이 스프레이 분사 후 시간이 지나면 하얗게 일어 나는 플래킹 현상을 억제한다.

 
style 2.
스타일 1에서 작업한 웨이브를 유지한 채 모발을 한쪽으로 끌고 와 다양한 색의 피스와 묶어 땋는다. 이때 피스 색이 앞쪽에서 잘 보이도록 하고 싶다면 모발을 앞으로 가져와 앞쪽에서 땋도록 한다. 
 
컬러 피스를 붙이고 브레이드로 마무리
HOW TO
1. 머리를 땋기 전 앞머리를 제외한 모든 부분에 컬링 아이론으로 웨이브를 넣어준다.
2. 길이를 고려해 백 부분에 피스를 고정하고 앞으로 끌고 와 하나로 묶는다.
3. 앞쪽에서 컬러의 위치를 잡아가며 모발을 땋는다.
4. 헤어라인 부분의 모발은 텍스처가 자연스럽게 살도록 스타일링한다.
5. 전체적으로 스프레이를 분사해 스타일을 자연스럽게 픽스한다. 
 
의상은 로미스토리(www.romistory.com)
사용 제품
 
사용 제품
1. 제이엠더블유, 아이코닉
콤팩트한 디자인과 파워풀한 성능을 자랑한다. 수백만 개 이상의 음이온이 방출되는 이온 제너레이터를 탑재해 모발 손상을 줄였다.
2.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더 헤어 케어 아쿠아 인텐시브 오일 언리미티드
실크 가벼운 사용감으로 모발에 실크 같은 질감을 부여한다. 깨끗하고 상쾌한 아쿠아 인텐시브 향에 오리엔탈의 달콤하고 여성스러운 향이 특징이다. 
3. 웰라 프로페셔널즈, 아이 미 슈퍼 셋
강한 고정력으로 완벽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해주는 피니싱 스프레이다. 보습 효과가 있어 외부 열로부터 모발을 보호한다.

style 3.
밋밋한 생머리 스타일에 컬러풀 잉크로 포인트를 넣어 유니크한 스타일로 디자인했다. 컬러풀 잉크는 원데이로 모발에 컬러를 입히는 제품으로 샴푸 한 번으로 컬러를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어 편리하다. 어두운 모발에 사용해도 발색이 뚜렷해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 트윙클 컬러 피스를 백 부분에 고정해 컬러풀 잉크의 제한적인 컬러감에 화려함을 더했다.  
 
컬러풀 잉크와 트윙클 피스를 활용한 스타일링
HOW TO
1. 전체적으로 뿌리 볼륨을 살리고 움직임을 잡기 위해 드라이한다.
2. 매직기를 사용해 모발을 깔끔하게 편다.
3. 컬러풀 잉크를 팔레트에 짜고 붓으로 원하는 위치에 가닥가닥 도포한다.
4. 드라이기로 잘 말린 후 빗질한다.
5. 원하는 색을, 원하는 위치에 반복 작업하며 컬러를 디자인한다. 
 
은은한 펄감의 색이 돋보이는 스타일링
사용 제품
 
사용 제품
1. 로레알 프로페셔널, 컬러풀 잉크 원데이
셀프 염색이 가능한 컬러 잉크로 샴푸 한 번으로 완벽하게 제거되므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헤어 아이템이다. 특히 선명하고 화사하게 빛나는 펄은 어두운 모발에 사용해도 빛을 발한다.
2. 글램팜, 플랫형 GP201
특수 세라믹 코팅 기법으로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며 스타일링이 가능하고 발열판이 좌우로 움직이는 틸팅과 상하로 움직이는 쿠션 기능은 모발과 발열판 사이의 밀착성을 높혀 머리 뜯김 현상을 줄인다. 11단계로 온도를 세분화하여 니즈에 따라 다양한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3. 티지 베드 헤드 애프터 파티 스무딩 크림
곱슬이나 굵고 숱이 많은 모발에 적합한 수분 타입 에센스다. 모발에 도포하면 은색 펄이 차분한 윤기와 광채를 더한다. 특히 모발에 배기 쉬운 불쾌한 냄새를 잡아줘 하루 종일 상쾌한 느낌을 유지할 수 있다.
 
에디터 김미소(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사재성 헤어 민종(스타일플로어) 메이크업 예림(스타일플로어) 모델 김수정 의상 로미스토리(www.romistor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