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헤어 컬러 전문가가 말한다! '탈색의 비법'- 2편
  • 김수정 에디터
  • 승인 2019.02.22 16: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색의 대가들이 전하는 탈색 잘하는 비법!
 
꾸아퍼스트 레아 점장의 비법!
 
꾸아퍼스트 레아 점장의 탈색법
탈색 전 체크리스트
모발과 두피 진단이 중요하다. 기타 화학 시술을 했는지의 여부도 체크해야 한다. 작업 과정이 많더라도 심하게 손상되지 않게 탈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예를 들어 지워내기, 닦아내기, 베르니사쥬 테크닉 등을 사용한다.

탈색으로 할 수 있는 컬러
베르니사쥬: 모발에 입체감을 줄 때 선과 면을 표현하는 테크닉으로, 전체적으로 1회 이상 컬러 시술을 했거나, 블랙 빼기를 실패한 모발의 얼룩을 뺄 때 사용한다.
 
꾸아퍼스트 레아 점장의 작품
탈색 잘하는 법
2~3회 시술 반복 시 극대화 된다.

1. 탈색제1 + 산화제2 + 엑스트라 천연 오일(5~6펌프)
2. 탈색제 0.5g + 염모제 20g +산화제 9%
3. 탈색제 1 + 산화제 30Vol +보색 바스 5g+천연 오일

탈색 후 관리법 홈케어와 함께 단백질 공급이 중요하다. 고객에게는 지속적인 관리 방법을 알리고, 색 유지력을 높일 때는 케라스타즈 컬러 라인과 로레알 보색 샴푸를 추천한다. 부드럽고 가벼운 텍스처로 모발에 윤기를 주고 색 보완에 효과적이다.

추천 it item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블론드 스튜디오

순시키헤어 요니요코 원장의 비법!
 
애시 카키 옴브레 컬러
탈색 전 체크리스트
1. 이전에 블랙 또는 어두운 갈색 계열의 염색 시술을 한 적이 있는가? 했다면 최근 시술은 언제쯤인가? 했다면 홈 컬러인가, 살롱에서 시술받은 것인가? 횟수는 기간 동안 몇 번 했는가에 대한 디테일한 질문이 필요하다.

2. 이전에 염색 또는 탈색 시술 시 두피 자극도 정도와 현재 두피 상태를 체크해야 한다.

3. 원하는 색상에 따른 탈색 횟수를 대략 알려주어야 하며, 거기에 따른 모발 손상으로 인해 다음 시술 시 발생되는 문제점에 대해 미리 설명해야 한다(몇 개월 후 펌을 할 예정인지, 펌을 주기적으로 하는 경우라면 복구펌이 가능할 것인지 미리 파악해야 한다).

4. 탈색 후 컬러 레벨이 밝을수록 색상이 빨리 빠지는 부분을 충분히 설명한다. 그렇지 않을 시 탈색이 처음인 고객은 비용 대비 컬러가 빨리 빠지는 점에 대해 클레임을 할 수 있다.
 
붙임머리에 탈색 후 레드 컬러
탈색 잘하는 법
탈색제를 믹스할 때 가루 또는 덩어리가 지지 않게 최대한 많이 섞어준다. 많이 섞어줄수록 시술 시 얼룩이 덜하기 때문이다. 믹스한 상태에서 염색 전용 케어 제품을 섞어준다. 탈색제와는 다른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한 번에 섞지 않고 따로 믹스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다음으로 이전 컬러 시술에 따라 더디게 나올 부분부터 터치한다. 염색과 탈색은 정확도와 속도가 생명이므로 모발이 정돈되게 빗질 후 핸들링은 가급적 줄인다. 이때 붓으로 고르게 도포하는 것이 포인트다. 마지막으로 열처리보다는 스팀 케어로 대체해, 손상을 최소화하며 방치 시간은 모발 상태에 따라 적당히 설정한다.
 
전체 탈색 후 애시 밀크 브라운
탈색 후 관리법
탈색 후 모발 손상은 당연하지만 탈색으로 인한 손상과 펌으로 인한 손상은 다르다. 그래서 홈케어 시 일반 샴푸를 사용할 경우 컬러도 훨씬 빨리 빠지며, 모발 또한 더욱 건조해져서 결국 손상도도 심해진다. 이때 살롱에서는 염색 모발 전용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추천할 필요가 있다.
 
트리트먼트 또한 색을 빨리 빠지게 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클리닉을 받을 때도 염색모 전용 라인으로 케어를 받아야 한다. 에센스 또한 염색 모발 전용이 있으므로, 같은 라인으로 사용한다. 두피가 자극되었다면 컬러가 좀 더 빨리 빠지더라도 두피 자극을 최소화하는 두피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컬러 유지가 중요하다면, 컬러샴푸와 두피샴푸를 번갈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컬러샴푸는 컬러가 완전히 빠지기까지 보통 1~2주가 걸린다. 그래서 2주 동안은 컬러샴푸를 사용
하고 그 이후에는 두피샴푸를 꾸준히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여러 번 탈색과 토닝 염색으로 베이지 컬러 연출
탈색 후 컬러를 오래 유지시키는 법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컬러 모발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틀에 한번 샴푸를 하고, 고데기 사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색바램을 더디게 한다. 샴푸 시에는 너무 뜨겁지 않은 물이 좋다.
 
순시키헤어 요니요코 원장의 작품
순시키헤어 요니요코 원장의 작품
순시키헤어 요니요코 원장의 작품
순시키헤어 요니요코 원장의 작품
 
추천 it item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블론드 스튜디오

“비싸지만 효과가 좋다. 하지만 두피 전용은 아니기 때문에 두피 시술 시에는 추천하지 않는다.”
 

에디터 김수정 자료 레아(꾸아퍼스트 판교현대점), 요니요코(순시키헤어 홍대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