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미용실 8개월 인턴, 실력이 안 느는데 제 길이 맞는 걸까요?
  • 김수정 에디터
  • 승인 2019.03.04 11: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용커플 앱을 통해 본 미용인들의 생각.
 
Q. 인턴생활 총 8개월 정도 된 미용인입니다. 아직도 시술 속도가 느리고 약액 도포도 제대로 못해서 혼나는데, 노력해도 실력이 안 늘어요. 제 길이 맞는 걸까요?
 
출처: 픽사베이
↳ 누구에게나 있는 일이에요. 처음부터 잘할 수는 없지요. 신입이나 인턴이나 혼나면서 크는 건 어느 직장에서나 마찬가지입니다. ‘눈물 젖은 빵을 안 먹어본 사람은 인생을 논하지 말라’는 명언도 있습니다. 이겨내고 멋진 디자이너 되세요.

↳ 다들 지금 같은 과정을 밟고 갑니다. 미용 입문 때와 지금을 비교해보세요. 다른 사람과 차이가 있을 뿐 실력이 많이 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거예요.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기 전에 한번씩 겪는 과정이니 책을 접하며 자신감을 키우세요.

↳ 누구나 겪는 일이니 괘념치 마세요. 오늘의 고민은 내일의 추억이 되죠.

↳ 웃는 얼굴로 자신감을 가지세요! 위축될수록 잘하던 일도 실수하게 되거든요. 습득이 바로 되었으면 하루아침에 벌써 미용실 차렸겠죠. 눈치 보지 마시고 꼼꼼히 배우세요. 속도는 저절로 빨라지게 돼요.

↳ 만나는 디자이너 쌤이 누가 됐든 간에 미용은 자신과의 싸움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약액 도포가 느린 건 사람을 상대로 하기 전에 민두에 핀셋 꼽는 것과 린스를 이용해 도포하는 연습을 해야 실력이 늘어요. 남을 탓하기보다 자신을 업그레이드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주변에서도 인정받을 거예요.

↳ 일반적으로 인턴생활 8개월 정도에 약액 도포를 10분 이내에 끝내는 것이 현장에서 모든 이들이 추구하는 이상적인 인턴형입니다. 우선 본인의 속도를 체크하고 10분이 넘으면 ‘내가 다소 느리구나’를 먼저 인정하세요. 그러면 마음이 편해집니다. 디자이너들이 왜 느리냐고 불쾌한 말을 하면 ‘죄송합니다. 제가 많이 느렸습니다’ 하고 미안한 눈웃음을 보내면 됩니다. 대신 왜 느린지를 다른 분과 비교해보고 자신의 어떠한 점이 다른지 관찰하고 깨우치세요. 마음이 가는 디자이너에게 ‘정말로 잘 바를 수 있게 노하우를 가르쳐달라’ 하고 연습을 쉬지 않고 딱 10시간만 해보세요.

↳ 전 초반 1년 동안 고객과 대화도 못해서 매일 혼나곤 했는데, 5년 차인 지금 점장까지 진급했습니다. 정체가 있을 수 있으나 그 기간만 잘 극복하면 어느 순간 프로가 되어 있을 거예요.

↳ 8년도 아니고 8개월인데 너무 성급하시네요! 아직 ‘이 길이 맞나’라는 생각을 하기는 이릅니다. 좀 느리고 못하더라도 한 단계씩 차분히 올라가세요. 혼나더라도 위축되지 말고요. 미용은 마라톤입니다.
 
 
Q. 2019년에는 무엇을 이루고 싶으세요?
 
*설문조사: 2019년 1월 2~31일 미용커플 앱 회원 234명
↳ 2019년에는 더 건강하고 빚 없이 하고 싶은 미용을 하면서 잘 살았으면 합니다.

↳ 좋은 짝을 만났으면 좋겠어요.

↳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늘 연구하고 스킬을 업그레이드하는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정진하는 미용인이 되고 싶네요.

↳ 미용 경영에 재도전하겠습니다!

↳ 살롱을 옮기고 싶어요. 예쁜 인테리어에 진상 고객 없는 지역에서 즐기며 일하고 싶네요.

↳ 다이어트 할래요~

↳ 올해는 가족 모두 건강하고 아무 탈 없이 좋을 일만 가득한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 건강이요! 무조건 건강이 최고입니다.

↳ 올해는 상가 건물을 사서 내 건물에서 영업하고 싶어요. 꼭 이루어지길 바라요.

↳ 첫 경영이라 어려움이 많지만 2019년 황금돼지해에는 대박까지는 아니어도 자리를 빨리 잡았으면 합니다. 우리 식구들 몸 건강한 게 우선이지만요.

↳ 요즘 힘들지만 이만한 직업도 없지 싶네요. 정성은 모든 고객께 좋은 덕목이 됩니다. 최선을 다하면 ‘소확행’이 되리라 생각하고 밝고 명랑하게 화분이라도 하나 꾸미고 힘냅시다. 아자!

↳ 건강하면 어떤 것이든 이루죠. 건강 챙기며 미용합시다!

↳ 가족 건강과 많은 고객들을 저희 숍으로 이끌어주길 기도하며, 모든 미용인들의 활기찬 한 해가 되었으면 해요.
 
에디터 김수정(beautygraphy@naver.com) 자료 미용커플 앱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