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맨즈헤어 스타일링 배틀] 킹스턴맨즈헤어의 댄디&터프 남자 헤어스타일
  • 김수정 에디터
  • 승인 2019.03.15 16: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낮과 밤이 다른 세 남자의 매력. 남자 헤어 전문 디자이너 3인의 스타일 배틀.
 
DAY-SMART DANDY
 
SMART DANDY
기본에 충실한 댄디 스타일이지만 두상과 골격, 뿌리 방향에 따른 이미지 변화가 크기 때문에 모델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살린 스타일이다. 뒷머리부터 앞머리까지 점차적으로 투블록이 되는 커트 방법으로 역동적이고 날렵한 느낌의 릿지를 주어 생동감 있는 스타일을 완성했다.
 
SMART DANDY-앞
SMART DANDY-옆
SMART DANDY-뒤
 
NIGHT-UNCHAIN
 
UNCHAIN
전두부 일부분만 블리치와 애시 컬러를 넣어 앞머리를 내릴 때는 보이지 않지만 이마를 드러내는 스타일링 시 노출되는 포인트를 줬다. 세임 레이어 형태를 바탕으로 컬을 불규칙하게 넣어 거친 느낌의 텍스처를 표현하고, 슬림한 형태감에 이탈되는 아웃컬로 터프함을 더했다.
 
UNCHAIN-앞
UNCHAIN-옆
UNCHAIN-뒤
사용 제품
수아베시토 스트롱 홀드
점성이 거친 수성 포마드로 러프한 질감 표현과 함께 클래식 형태의 스타일링에도 용이한 제품이다. 물의 양을 조절하여 사용하면 좀 더 웨트한 스타일 표현이 가능하다. 발림성은 떨어지지만 홀딩력이 우수하다.
 
사용 제품
밀본 니제르 홀드핏 베일 스프레이
 
밀본 프레쥼 왁스7, 밀본 니제르 홀드핏 베일 스프레이
크림 타입으로 무게감이 있으며 광택이 뛰어나기 때문에 중간중간 릿지의 질감을 표현하기 좋다. 밀본 니제르 홀드핏 베일 스프레이는 세팅력이 높은 제품으로, 가볍고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으며 흐트러짐 없어야 하는 댄디 스타일에 적합하다.
 
207 디자이너(킹스턴맨즈헤어)
남성 헤어 시장에 대한 전망은.
최근 남성들도 메이크업, 스타일링 등 꾸미는 것에 대해 거부감이 적고 미적 관심이 많아졌다. 헤어도 마찬가지로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개성을 추구하며 전문적인 헤어숍을 많이 찾고 있는 것 같다. 그래서 맨즈 헤어 살롱이나 바버샵 등 남성 전문 헤어 살롱이 전보다 많이 늘었고, 앞으로도 남성 스타일만을 디자인하는 맨즈 헤어숍이 증가할 것으로 본다.
 
남성 고객 응대 노하우와 팁.
그 사람만을 위해 디자인한다고 어필하고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 테크닉과 서비스는 당연한 거라 생각한다. ‘내가 고객이라면? 만약 이런 서비스를 받는다면?’이라는 가정하에 행동하면 좀 더 나은 케어를 할 수 있다고 자부한다.
 
2019 남성 헤어트렌드.
‘그 사람만을 위한 디자인’. 골격, 두상, 이미지를 고려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으면서 자신만의 분위기, 개성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원하는 스타일을 디자인했다면 그것이 트렌드라고 생각한다. 요즘은 이러한 요소와 더불어 가볍고 실키한 느낌을 찾는 고객들이 많다.

에디터 김수정(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신정인 헤어 207(킹스턴맨즈헤어) 모델 최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