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맨즈헤어 배틀] 박승철헤어스투디오 강남대로점 보승의 남자 댄디&베이비펌 스타일
  • 최은혜
  • 승인 2019.03.19 16: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낮과 밤이 다른 세 남자의 매력. 남자 헤어 전문 디자이너 3인의 스타일 배틀.
 
Flower Dandy Boy 
HAIR BY. 보승(박승철헤어스투디오 강남대로점)
MODEL. 이남수
 
DAY
 
박승철헤어스투디오 강남대로점 보승 원장의 플라워댄디보이.
쉐도우 애즈펌의 믹스매치 스타일. 소프트 투블록 댄디 커트로 옆 볼륨을 최대한 다운시킬 수 있게 하고 쉐도우 애즈펌을 연출했다. 가르마펌 스타일의 변형인 애즈펌은 이마를 많이 드러내지 않아 다소 답답해 보일 수 있는데, 쉐도우펌을 가미하면 가볍고 거친 느낌의 텍스처로 해소가 가능하다.
 
사용 제품 도노 컬 크레마, 도노 픽스 스프레이: 두 제품을 믹스해 스타일링. 컬 크레마로 탄력있게 웨이브를 잡아주고 모발에 수분을 준다. 고정력이 강한 도노 픽스 스프레이로 스타일을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유지시켜 하루종일 일에 집중해도 흐트러지지 않도록 했다.
 
플라워댄디보이 day-앞
플라워댄디보이 day-옆
플라워댄디보이 day-뒤
 
NIGHT
 
박승철헤어스투디오 강남대로점 보승 원장의 플라워댄디보이.
쉐도우 베이비펌의 믹스매치 스타일. 소프트 투블록 댄디 커트를 베이스로 s.p 부터 c.t.m.p까지 fringe로 구분한다. S컬로 흐름만 주어 너무 과하지 않게 균형을 잡았다. 인테리어는 웨이브 컬과 스왈로 컬을 섞어 쉐도우펌 특유의 거친 느낌과 베이비펌의 귀여운 느낌을 믹스했다. 엑스테리어는 볼륨만 잡아 얼굴을 작아 보이게 했다. 
 
로레알 스티프 포마드,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더 헤어케어 아쿠아 인텐시브 오일 언리미티드 벨벳
사용 제품 로레알 스티프 포마드,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더 헤어케어 아쿠아 인텐시브 오일 언리미티드 벨벳: 로레알 스티프 포마드는 강한 고정력의 하드 왁스로 스타일을 잡을 때 용이하다. 여기에 시세이도 에센스 오일과 믹스하면 거친 느낌을 중화하면서 부드러운 느낌을 동시에 표현하는 데 도움을 준다.
 
플라워댄디보이 night-앞
플라워댄디보이 night-옆
플라워댄디보이 night-뒤
박승철헤어스투디오 강남대로점 보승 원장.
보승 원장(박승철헤어스투디오 강남대로점)
남성 헤어 시장에 대한 전망은. 여전히 개척해야 할 부분이 많다. 펌과 염색을 하는 남성들이 늘었지만 염색의 경우 여자처럼 뿌리 염색을 자주 하는 등 신경 쓰는 부분이 덜하다. 반면에 염색과 펌을 자주 하는 남자 고객들은 여자 고객 못지않게 펌, 염색은 물론 모발 클리닉까지 관심 갖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시장 전망은 매우 밝다고 본다.
 
남성 고객 응대 노하우와 팁. 원하는 스타일 사진을 꼭 가지고 방문해달라고 당부하고, 어울릴 것 같은 스타일 의 사진을 토대로 진행한다. 간혹 펌을 한 후 모발 길이가 짧아져 원하던 느낌이 안 나와 실망하는 고객이 많은데, 고객이 원하는 펌이 나올 수 있는 모발 길이가 안 될 것 같으면 충분히 설명한 후 돌려보낸다. 경험상 그런 고객 중 95%는 다시 방문한다. 하지만 펌을 진행할 경우 머리 길이가 짧아져서 스타일이 안 나오면 재방문이 30% 정도에 그쳤다. 남자의 꿈을, 환상을 깨뜨리지 말자!
 
2019 남성 헤어 트렌드. 최근 남성 헤어 트렌드도 매우 다양해지고 있다. 가르마펌, 쉐도우펌을 하던 스타일 고수들은 오히려 볼륨매직처럼 심플하고 꾸미지 않은 느낌으로 돌아가고 있다. 아직 펌을 자주 하지 않고 손질이 서툰 고객들은 애즈펌, 섀도우펌을 선호한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사재성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