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내추럴하고 섹시한 웨트 헤어, '물미역'머리 되지 않으려면?
  • 최은혜
  • 승인 2019.03.27 15: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mm 원형 아이론을 사용해 뿌리부터 믹스 컬로 말아서 모발이 너무 정돈되어 보이지 않도록 스타일링했고, 밀본 니제르 젤리를 사용해 모발의 웨트한 질감과 다발감을 살렸다. 헤어 테요(르보헤어)

웨트 헤어(wet hair)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막 머리를 감고 나온 듯한 촉촉한 질감이다. 생동감 있고 내추럴하며 섹시해 보이기까지 한다. 화보 속에서나 볼 수 있는 웨트 헤어를 일상에서도 쉽게 연출하는 방법은 없을까?

일상 속 웨트 헤어는 과하지 않은 적당한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모발 굵기와 형태, 사용하는 제품이 중요하다. 자칫 제품을 과도하게 쓰거나, 한 부분에 집중해서 사용한다면 난감한 스타일이 연출될 수 있는데 수분이 과도한 상태에서 제품을 사용하면 그냥 물에 젖은 스타일링처럼 연출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웨트 헤어는 가는 모발보다 굵고 모량이 많아 부스스해 보이는 모발에 스타일링하면 모발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부드러운 웨트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으며 컬이 있다면 모발 형태가 무너지지 않고 자연스럽다.

블레이즈로 포인트를 주어 모량을 줄인 다음 내추럴한 느낌이 들도록 아이론으로 컬링했다. 헤어 오일을 이용해 웨트한 느낌을 디테일하게 살려 세련된 분위기로 연출했다. 헤어 황상윤(어반트랜드 압구정점)
블레이즈로 포인트를 주어 모량을 줄인 다음 내추럴한 느낌이 들도록 아이론으로 컬링했다. 헤어 오일을 이용해 웨트한 느낌을 디테일하게 살려 세련된 분위기로 연출했다. 헤어 황상윤(어반트랜드 압구정점)

글로시함이 특징인 웨트 헤어는 타고난 머릿결의 아름다움을 살려 내추럴 함을 강조하는 것이 포인트다. 두상을 중심으로 볼륨은 살리되, 살짝 젖은 듯한 느낌을 주기 위해 모발이 채 마르기 전에 영양감 있는 에센스, 오일, 젤 등의 제품으로 글로시함을 더해 스타일링한다. 또한 긴 머리의 경우 두피까지 웨트 헤어로 연출하면, 떡진 것처럼 보일 수 있으니 끝부분만 스타일링한다. 머리카락 한올 한올 살리는 것이 중요하므로 제품 도포 후 살짝 건조시키고 아이론으로 부스스한 부분만 잡아줘도 좋다.

남성의 경우 생머리보다 내추럴한 웨이브에 젖은 느낌을 주면 좀 더 부드럽고 트렌디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앞머리를 올려 슬릭백 스타일로 연출할 경우, 드라이 시 앞머리를 내리고 물기가 30% 정도 남아 있도록 말린다. 다시 한번 앞머리를 뒤로 넘겨 정수리의 볼륨을 살려준 뒤, 포마드나 왁스 등 글로시한 제품으로 모발 안쪽까지 꼼꼼하게 발라주고 헤어스프레이를 이용해 정수리 볼륨을 살린 부분만 고정시켜준다. 

앞머리를 내리는 스타일링은 자연스러운 브라운 컬러 염색을 더하면 부드러운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다. 또 짧은 남자 모발의 경우 과도한 빗질을 통해 텍스처를 살리기보다는 타월 드라이 상태에서 가볍게 말려주고 매트 하지만 젖은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두 가지, 세 가지 제품을 믹스하여 텍스처를 표현해주면 좋다.

남성의 경우 모발이 젖어 있는 상태일수록 웨트한 느낌이 점점 강해지고 컬이 탄력 있게 표현되기 때문에 과하지 않은 연출을 원한다면 모발을 완전히 건조한 뒤에 사용하면 좋다. 여성의 경우, 러프한 느낌을 살리고 싶을 때는 두피는 바짝 말리고 모발이 물기를 머금고 있을 때 제품을 소량씩 나누어 바른다. 10원 동전 크기로 얇게 여러 번 바르면 과한 느낌 없이 일상에 어울리는 웨트 헤어가 된다. 

웨트 헤어를 표현하기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바로 펌이다. 펌은 웨트 헤어의 키워드인 젖은 느낌과 함께 자연스러운 혹은 풍성한 컬감을 장시간 유지할 수 있다. 그러나 직모나 볼륨감, 컬감이 없는 모발에 웨트 헤어를 한다면 다시 생각해보길 바란다. 직모의 경우 모발이 얇고 상대적으로 볼륨 형성이 떨어져 웨트 헤어 스타일링 후 자칫 머리 위에 물미역을 얹은 듯한 효과가 나오기 때문이다. 직모라면, 자연스러운 컬이 나오는 펌 시술 후 스타일링하는 것을 추천한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사재성 헤어 테요(르보헤어), 황상윤(어반트랜드 압구정점) 모델 이시우, 김민정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