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아이의 앞머리 커트 돕는 신박한 마스크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19.04.12 14: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가 아이의 앞머리를 셀프로 커트 가능하도록 돕는 '아빠 엄마 커트 응원단 - 변신 커트 마스크'는 집에서 부모가 아이의 앞머리를 자르면서 유대감을 쌓고 화목한 가정을 이루라는 의미로 만들어졌다. 단순하게 앞머리 커트만 하는 것이 아니라 커트를 하면서 부모와 아이의 대화가 깊어지고 유대감을 형성하도록 돕는 것이다. 일본에서는 이것을 '커트 커뮤니케이션'이라고 부른다. 
 
출처: '아빠 엄마 커트 응원단 - 변신 커트 마스크' 공식 홈페이지
변신 커트 마스크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캐릭터로 디자인해 친근감 있게 다가간다. 변신 커트 마스크를 사용하면 가위로 얼굴을 찌르거나 머리카락이 묻을 걱정이 없다. 또 아이와 눈을 마주보고 교감하며 커트할 수 있다.
 
일자 앞머리용 변신 커트 마스크 
가장 편리한 점은 원하는 커트 모양에 따라 마스크를 선택해 가이드 라인을 보면서 커트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일자 앞머리, 뱅 앞머리, 사선 앞머리로 원하는 모양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순서대로 일자 앞머리, 뱅 앞머리, 사선 앞머리 전용( '아빠 엄마 커트 응원단 - 변신 커트 마스크' 공식 홈페이지)
일본 아마존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변신 커트 마스크의 안내 책자에는 커트 방법이 그림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잘 숙지한 후 커트하면 미용실에 가지 않아도 간단하게 앞머리 커트가 가능하다.
 
안내 책자와 변신 커트 마스크
 
에디터 김미소(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