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염색 컬러 지속시킨다는 헤어 제품, 정말 효과 있을까?
  • 이미나
  • 승인 2019.04.19 17: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어&보디 케어 브랜드 '모로칸오일(Moroccanoil)이 캡슐화된 아르간 오일이 염색으로 손상된 모발에 침투해 갈라지거나 큐티클이 일어난 곳을 감싸줘 색소가 모발 안에 오래 머물르게 하는 신기술을 이용해 모발 손상을 보호하면서 염색 컬러를 오래 연장시키는 '컬러 컴플리트 컬렉션'을 출시했다.
 
모로칸오일 제품 광고 영상 캡처
이 제품 론칭 행사에 다녀온 홍대미용실 니우(new) 하루 원장은 '이거 정말 혁신적인 제품인데? 염색 지속력이 과연 얼마나 좋을까? 염색이 지속된다면 다른 문제는 없을까?' 등 의문을 갖고 제품력을 직접 실험해보았다. 실험에는 '컬러 컴플리트 컬렉션' 중 프라임과 포스트를 사용했다.
 
같은 모발을 5가닥으로 나누어 그 중 3가닥은 탈색하고, 5가닥 모두 같은 색으로 염색했다. 탈색모와 탈색하지 않은 모발 한쌍에 모로칸 컬러 컴플리트 프라임과 포스트를 사용하고, 다른 한쌍은 사용하지 않았다. 이 두 쌍은 8일간 매일 같은 시간에 샴푸를 하고 드라이를 하여 색이 어느 정도 빠지는지 매일 촬영해 기록으로 남겼다. 그리고 남은 탈색모에 염색한 한 가닥은 샴푸나 드라이를 하지 않은 채 자연퇴색시켰다.
 
염색한 날 컬러 컴플리트 프라임과 포스트를 사용한 모발과 사용하지 않은 모발의 컬러에 차이가 거의 없음을 알 수 있다.
 
염색한 바로 다음 날 양쪽 모두 샴푸 후 드라이어로 말렸는데, 제품을 사용하지 않은 쪽 모발의 색이 약간 바래보인다.
 
염색 후 이틀 째부터 두 모발의 컬러 차이가 보이기 시작한다.
 
염색 후 5일, 컬러 컴플리트 프라임과 포스트를 사용하지 않은 모발은 보랏빛이 거의 빠졌음을 알 수 있다.
 
모로칸오일 컬러 컴플리트 프라임과 포스트를 사용한 모발과 그렇지 않은 모발을 날짜순으로 찍은 사진을 함께 보면 확실히 이 제품이 염색 컬러를 오래 유지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음을 알 수 있다. 실험을 마친 홍대 니우(new) 하루 원장은 헤어 컬러를 유지시키는 면에서 이 제품이 확실히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단, 앞서 제품을 사용해 컬러를 유지한 후 다른 색으로 염색할 경우에는 오히려 방해가 될 수도 있음을 인지하고 제품을 사용해야할 것이라고 전했다.
 
에디터 이미나 자료제공 하루(니우new)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