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고객을 부르는 헤어스타일 사진 촬영, 비비드한 컬러감의 사진 촬영 팁
  • 최은혜
  • 승인 2019.04.24 17: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접 실천하는 살롱 포토워크-심화
비비드한 컬러감의 헤어스타일 촬영 ②
 
가벼운 스타일의 촬영이 늘어 나는 봄. 비비드한 헤어스타일을 콘셉트로 부드럽고 화사한 이미지의 촬영과 강하고 도전적인 이미지의 촬영 방법을 제안한다. 개성있는 스타일에 촬영 각도에 따른 이미지 변화와 포즈 등을 비교해가면서 소개한다.
 
촬영 장비
촬영 조명 촬영 조명 650W 조명, 반사갓(리플렉터), 반사판, 카메라 5d Mark 2, 렌즈 24-70mm. 캐주얼한 이미지와 컬감을 표현하기 위해 리플렉터를 사용해 조금은 강한 빛과 그림자를 만들어보았다.
 
짧은 머리의 컬감을 살리는 사이드 
짧은 모발에 컬이 있는 스타일의 경우 정면보다는 옆모습 사진이 전체적인 실루엣과 컬감을 표현하기에 더 좋다.
 
헤어의 컬감을 살리는 사이드 촬영
명암 차이가 큰 사이드 촬영은 지나치게 조심스럽게 촬영하면 입체감이 줄어들 수 있다. 과감하게 촬영해 보자!
 
헤어의 컬감을 살리는 사이드 촬영
고개를 살짝 들어 올려 도도한 이미지가 만들어졌지만 액세서리를 체크하지 않아서 아쉬운 사진이 되었다.
 
헤어의 컬감을 살리는 사이드 촬영
짧은 모발은 얼굴의 각도가 조금만 바뀌어도 이미지가 크게 변한다. 사진은 헤어스타일이 제대로 보이지 않아 아쉽다.
 
헤어의 컬감을 살리는 사이드 촬영
짧은 모발은 양손을 이용해도 모발을 가리는 비율이 적어서 자연스럽게 취할 수 있다. 
 
헤어의 컬감을 살리는 사이드 촬영
양쪽 목선을 감싸는 포즈는 여유 있고 사진을 보는 사람도 긴장감을 느끼지 않아 편안하게 스타일을 감상할 수 있다.
 
헤어의 컬감을 살리는 사이드 촬영
헤어스타일이 목적인 사진이라면 일부러 헤어스타일을 가릴 필요는 없다.
 
도도한 로우 앵글 촬영 
하이 앵글은 특별한 포즈 없이도 얼굴선이 샤프하고 자연스럽게 헤어스타일에 집중할 수 있으며 각도에 따라 헤어스타일 전체를 보여준다.
 
로우 앵글 촬영
손을 허리에 올리고 뒤로 넘겨 얼굴과 일직선 상에 위치해 자연스럽게 시선이 따라가고 있다.
 
로우 앵글 촬영
도도하고 자신감 있는 포즈와 프론트, 톱, 사이드, 백 등 전체적인 헤어스타일을 한 장의 사진으로 담았다.
 
로우 앵글 촬영
로우 앵글로 생각지 못했던 시각에서 또 다른 느낌의 사진을 만날 수 있다.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을 시도해보자.
 
실루엣을 강조한 사이드 촬영
선명한 옆모습의 실루엣을 촬영하고 싶다면 조명과 반사판을 사이드에 설치해서 촬영해보자.
 
실루엣을 강조한 사이드 촬영
그림자가 강해서 전체적인 실루엣을 볼 수 없어서 조금 아쉽다.
 
실루엣을 강조한 사이드 촬영
눈을 내려 긴장된 느낌의 시선.
 
실루엣을 강조한 사이드 촬영
조명을 사이드로 이동시키고 뒤쪽에 반사판을 설치하여  전체적으로 선명한 실루엣을 나타나도록 했다.
 
하이 앵글 촬영
하이 앵글은 특별한 포즈 없이도 자연스럽게 헤어스타일에 집중할 수 있으며 얼굴선을 샤프하게 촬영할 수 있다. 또한 포즈에 따라서 운동감 있는 이미지를 나타낸다.
 
하이 앵글 촬영
 
<조명을 액세서리로 활용한 사진>
 
조명을 액세서리로 촬영한 사진
조명을 손으로 가리는 듯한 포즈와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만들 수 있지만 고개를 숙이는 경우에는 전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자.
 
조명을 액세서리로 촬영한 사진
고개를 살짝 들어서 얼굴 전체를 밝고 화사하게 하면서 채도를 높였다. 자칫 밝은 부분이 더 밝아지는 것을 보완하기 위해 하이라이트는 줄이고 콘트라스트의 차이를 줄였다.
 
최종 픽업
 
비비드한 컬러감의 사진 촬영 팁
메이크업의 컬러 포인트와 의상, 헤어 컬러가 조화를 이루면서 반사빛이 많은 의상의 소재가 입체감을 확실하게 나타내고 있으며 의상의 구김과 헤어스타일의 컬감이 자연스럽게 이어지고 있다. 또한 손으로 만들어진 과도하지 않은 프레임은 답답하지 않은 공간감을 주고 있으며 캐주얼한 젊은 컬러감을 확실하게 표현하고 있다.
 
사진: 고용주(두발자유 대표, 탄포포헤어 기획팀장), <마이워너비 헤어스 타일링> <탄포포 헤어스타일북> 출간, 그라피 포토어워즈 심사위원, 한국 미용사자격증 취득.
헤어: 서리나(탄포포헤어), 재일교포, 日기후현 samson azura memorial 근무, 2017년 <그라피 포토어워즈> 은상, 한국미용사자격증 취득.
메이크업: 리카(탄포포헤어), 日시세이도미용전문학교 졸업, 일본미용사면허 취득, 한국 워킹홀리데이.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글, 사진 고용주 대표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