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미니멀리스트라면 올인원, 멀티 제품에 주목!
  • 최은혜
  • 승인 2019.04.30 14: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을수록 아름답다! 꼭 필요한 것만 소유하는 미니멀 라이프와 미니멀리스트 추천 제품.

1. 아리미노 피스 모이스트 밀크 2. 라본느코스메틱 메르윈 골드라벨 샴푸 3. ATS 퍼스티지 카미시 올인원 마스크 4. 레삐 아마존 스토리 내추럴 퓨어 샴푸 5. 아이뷰티 쉬밤 6. 카디뷰 아사이오일 7. 밀본 프라미아 데이에센스

지금 인스타그램에서 #minsgame을 검색해보자. 신발부터 화장품까지 다양한 제품이 바닥에 가지런히 놓인 사진이 여럿 보일 것이다. 이것은 전 세계 미니멀 라이프의 선두주자인 조슈아 필즈밀번과 라이언 니커디머스가 고안한 미니멀 라이프 운동의 하나로, 하루 1개씩, 이틀째에는 2개씩 늘여나가며 나에게 필요 없는 물건을 버리는 것이다. 막상 미니멀 라이프를 하겠다고 마음을 먹다가도 물건을 버리는 것이 쉽지 않은데, 이렇게 매일 불필요한 물건을 줄여나가면서 내 삶에 필요한 것과 필요하지 않은 것, 나아가 삶의 가치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를 만들어준다.

그렇다고 미니멀 라이프는 무조건 물건을 줄이는 것이 아니다. 자신에게 꼭 필요한 물건만 지니며, 물건에 대한 집착을 버리고 더 큰 가치를 찾아가는 삶을 추구한다. 미니멀 라이프는 뷰티에도 영향을 미친다. 트렌드와 기분에 따라, 세일을 한다고 해서 제품을 사는 것이 아니라 필요한 제품만 갖거나, 하나의 제품을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아사이, 아르간 등의 오일 제품 하나만으로도 헤어를 부드럽게 하고 손상된 모발을 케어하며 자외선 등의 유해 환경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할 수 있다. 멀티밤의 경우 극소량으로도 보습과 영양을 부여해 헤어는 물론 피부에 사용 가능한 제품도 있어 많은 가짓수의 제품이 필요하지 않다.

미니멀 라이프는 무조건 제품을 쓰지 않는 것이 아닌, 자신에게 꼭 필요한 제품을 사용하므로 그만큼 미니멀리스트 고객들은 제품에 대한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구매를 한다. 어떤 성분으로 만들고, 어떤 기능이 있는지, 패키지는 어떤지 다양한 각도에서 제품 구매를 고려 한다. 다소 비싸더라도 자신에게 꼭 맞는 제품, 호감이 가는 제품을 신중하게 고르는 것이다. 따라서 미니멀리스트 고객의 선택을 받으려면 미니멀 라이프에 대한 이해가 우선이다.

1. 아리미노 피스 모이스트 밀크 건조한 웨이브를 부드럽게하는 헹궈내지 않는 트리트먼트. 수분감과 부드러움, 볼륨 효과까지 주는 올인원 제품이다.

2. 라본느코스메틱 메르윈 골드라벨 샴푸 헤어 제품이 줄 수 있는 주요 기능을 샴푸 하나에 담았다. 강력한 항산화 효과와 백모 및 탈모 예방, 볼륨, 모발의 엉킴 방지, 윤기 등에 도움을 준다.

3. ATS 퍼스티지 카미시 올인원 마스크 두피와 모발을 한 번 에 케어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 논실리콘에 알로에가 주성분이며, 작은 알갱이로 된 비타민 E 성분이 두피와 모발을 진정시키고 영양과 보습을 부여한다. 컨디셔닝 기능으로 샴푸 후 다른 제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찰랑찰랑한 머릿결을 만든다.

4. 레삐 아마존 스토리 내추럴 퓨어 샴푸 아마존 열대우림 식물 추출 성분으로 윤기 있고 건강한 모발로 가꿔주고 자연 유래 아미노산계, 자연 보습 인자 성분의 풍부한 거품이 세정력을 높인다. 오메가 3,6,9를 함유해 부스스함을 방지하고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지 않아도 모발을 부드럽게 한다.

5. 아이뷰티 쉬밤 미니멀한 디자인의 리브인 트리트먼트로 시 어버터와 아르간 외 9가지 오일 추출물과 13가지 자연 유래 추출물을 베이스로 한 밤 형태의 제품이다. 극소량으로도 충분한 영양과 보습감을 느낄 수 있으며 건조한 모발은 물론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

6. 카디뷰 아사이오일 아마존 아사이베리 추출 성분으로 만든 프리미엄 천연 에센스 오일로 부드러움과 윤기, 볼륨감을 주고 손상 모발을 케어하며, 열손상과 자외선으로부터 모발 보호한다.

7. 밀본 프라미아 데이에센스 증발하지 않는 래스팅 블렌드 처방으로 한 방울만 사용해도 하루 종일 윤기 있고 정돈된 모발 을 유지할 수 있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사재성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