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입체적이고 풍성하게 표현하는 3D 헤어 컬러 염색법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19.05.15 13: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발에 음영을 주어 입체적이고 풍성하게 표현하는 실전 포일워크.   
 
3D coloring
언더 섹션에 포일워크로 탈색 후 샴푸실에서 바스 토닝해 명암을 조절했다. 포일워크는 슬라이싱과 위빙을 번갈아가며 표현했다. 모델의 기존 모발은 10레벨로 모발에 뚜렷한 음영을 주기 위해 8레벨로 톤 다운했다. 이번 테크닉은 미디엄부터 롱 기장인 고객에게 추천하기 좋은 스타일로 컬이나 스트레이트 스타일 모두 잘 어울린다.
 
Before
 
시술 전 사진
모발 진단: 두 달 전 전체 탈색을 한 후 한 달 전 레드 브라운으로 염색해 모발 손상이 있다.

How to  
염색 순서
 1. 센터 파트를 기준으로 8개 섹션으로 나눈다. 사이드 섹션은 T.P에서 E.B.P를 연결해 나눈다. 백 섹션은 센터에서 세로로 이등분한 후 사이드의 라인과 백 부분의 움푹 들어간 부분을 라운드로 연결한다.
2. 포일워크는 사이드와 백 부분 아래 4개 섹션에만 표현한다. 슬라이싱과 위빙을 번갈아가며 넣는다. 포일을 접은 후에는 포일 벨트로 단단히 고정한다.
레시피: 파우더 블리치(1)+6% 산화제(2.5)
3. 포일을 제외한 모발에 전체적으로 염모제를 도포한다. 포일워크를 한 모발도 뿌리 쪽 모발에 염모제를 도포해 조화를 이루도록 한다.
레시피: {CO-9/9(2)+N-7/6(1)} (1)+6% 산화제(1)
4. 20분 방치 후 염모제를 도포한 부분부터 세척하고 포일을 제거한다.
5. 샴푸대에서 물기를 제거하고 토너온으로 하이라이트 부분을 토닝한다. 5~7분 자연 방치 후 샴푸로 헹군다.
레시피: RV-t7(1)+2% 산화제(1)
 
머리를 묶었을 때 자연스럽게 표현되는 컬러
Point!
· 포일워크 시 헴라인 5mm를 미리 나누어놓고 진행하면 더욱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다.
· 반드시 포일 벨트를 한다. 포일 벨트는 모근 쪽으로 약액이 흐르고 샴푸할 때 포일이 벗겨져 하이라이트 부분의 색상이 다운되는 것을 방지한다. 약액을 깨끗이 헹군 후 포일을 벗기고 한 번 더 헹군다.

에디터 김미소(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신정인 헤어 아톰 모델 조유진 협찬 호유코리아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