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수수료 0% 제로페이, 미용실에서도 가입할까?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19.05.16 11: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일부터 전국 4만3천여개 편의점에서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제로페이는 카드나 현금 필요 없이 스마트폰 앱으로 결제하면 소비자 계좌에서 판매자 계좌로 구매 금액이 이체되는 방식이다. 연 매출 8억원 이하의 소상공인에게는 수수료 0%이기 때문에 카드 수수료의 부담을 없앤 간편 결제 시스템이다. 연매출 8~12억원은 0.3%, 12억원을 초과하면 0.5%의 결제수수료가 발생한다. 
 
제로페이(출처: google)
제로페이의 수수료 제로는 올해 최저 시급 인상과 계속되는 물가 상승으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용실에도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작년 시범 도입된 제로페이는 스마트폰으로 가맹점 QR코드를 찍고 결제 금액을 입력하는 방식이라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았지만 현재 제로페이는 앱을 통해 생성되는 QR코드나 바코드를 판매자가 리더기로 인식하면 결제금액이 내 계좌에서 판매자 계좌로 이체되는 편리한 방식이다. 
 
제로페이 앱 간단 설명
제로페이 앱 간단 설명
제로페이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결제 서비스도 확대된다. 오는 7월부터는 3대 배달 앱(배달의민족, 요기요, 배달통)도 결제가 되고, 범칙금 및 공공요금 납부도 가능하게 할 방침이다. 제로페이는 사업자번호를 가진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라면 홈페이지나 전용 앱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제로페이 앱 간단 설명

에디터 김미소(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