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드라마 '아스날 연대기'로 돌아온 김옥빈, 에지 있는 히피펌 눈길
  • 최은혜
  • 승인 2019.05.17 13: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김옥빈 인스타그램 @kimokvin

tvN드라마 <아스달 연대기>를 방영을 앞두고 극 중 '태알하' 역을 맡은 배우 김옥빈이 여성스러운 히피펌으로 변신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아스달 연대기>는 송중기, 장동건, 김지원 주연 등 스타들을 앞세워 고대 태고의 땅 '아스'를 배경으로 한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극중 김옥빈은 권력을 갈망하는 욕망의 정치가로 등장하며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김옥빈은 허리까지 오는 히피펌의 컬을 살려 반묶음 하거나 브레이드를 넣어 고전적이며 현대적인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 
 
출처: tvN 드라마 인스타그램 @tvndrama.official
자유분방한 느낌의 컬이 특징인 히피펌은 특유의 보헤미안 감성이 때로는 러블리하게 때로는 몽환적으로, 스타일링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내며 넓은 스펙트럼을 자랑한다. 히피펌의 포인트는 시술 시 헤어 기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은 롯드를 선택하여 뿌리부터 와인딩하며 풍성한 볼륨감을 살리는 것으로, 손상모인 경우 와인딩할 때 끝머리가 바스락거리지 않도록 충분한 전처리가 필요하다.
 
김옥빈 히피펌
손질할 때는 많은 컬의 부스스한 느낌을 잡기 위해 컬 크림이나 에센스를 사용하여 컬을 탄력 있게 잡아주거나 끝머리는 차가운 바람으로 말리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다. 특히 히피펌은 웨드 헤어로 연출하면 섹시하고 색다른 컬의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웨트 헤어를 표현하기 좋은 방법 중 하나도 바로 펌인데, 펌은 웨트 헤어의 키워드인 젖은 느낌과 함께 자연스러운 혹은 풍성한 컬감을 장시간 유지할 수 있다. 단, 두피까지 웨트 헤어로 연출하면, 떡진 것처럼 보일 수 있으니 끝부분만 스타일링한다. 머리카락 한 올 한 올 살리는 것이 중요하므로 제품 도포 후 살짝 건조하고 아이론으로 부스스한 부분만 잡아줘도 좋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