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헤어스타일로 어려보일 수 있다! 추천, 동안 헤어스타일
  • 최은혜
  • 승인 2019.05.20 11: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량에 상관없이 연출 가능한 보브 스타일. 귀 뒤로 옆머리를 넘기면 쇼트 커트의 이미지도 만들 수 있다. 커트 by 웬디정

The Bob 가장 아름다운 턱 라인을 만들어줄 수 있는 베스트 헤어스타일은 바로 보브! 턱 라인에서 더 올라가지도 내려가지도 않은 기장을 유지하는 한 매우 클래식한 보브 스타일의 느낌을 줄 수도 있으며 텍스처를 살린 보브 스타일로도 연출 가능하다. 층이 없는 짧은 보브 헤어는 얼굴을 리프팅하는 시각적 효과를 주므로 볼살이 많은 고객에게 추천! 통통한 볼은 동안으로 보이게 하는 최고의 조건이지만 부해 보이는 역효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 얼굴 옆으로 직선으로 떨어지도록 모발의 흐름을 준다면 좀 더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턱선 길이를 추천하며 뿌리부터 끝까지 결 정리가 잘될 수 있도록 드라이를 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이때 모발 끝 쪽에 C컬이 되면 얼굴이 통통해 보일 수 있어 끝부분을 자연스럽게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클래식한 마이크로 보브 스타일. 헤어 제이드헤어(김상희, 상미, 이현)

Double Up 뱅&보브 콤보의 더블 업스타일이 주는 안티에이징 효과는 미국 <보그> 편집장 안나 윈투어가 왜 그렇게 한결같이 같은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는지를 생각하면 이해가 된다. 이 더블 업스타일은 광대뼈와 턱 라인에 액자를 끼워 넣고 마치 “나를 좀 봐줘”라고 외치는 듯 강력한 페이스 리프팅 효과를 발휘한다. 하지만 턱이 발달한 이들은 주의! 턱선에 떨어지는 뱅이 있는 보브 단발은 턱선에 포인트를 주기 때문에 턱이 발달한 고객은 피하는 것이 좋다. 버진 모발로 커트하면 무겁거나 촌스러운 이미지를 줄 수 있으므로 하이 레벨의 컬러로 염색하는 것을 권장한다. 

여성스러운 시스루 뱅에 내추럴한 업스타일. 헤어 광철(순수청담본점) 

See-through Bangs 시스루 뱅은 특히 롱 헤어스타일에 시도할 만하다. 프런트에 소프트한 레이어링을 추가한 뱅 헤어스타일은 툭 튀어나온 광대뼈를 가려주는 속임수를 부린다. 이때 뱅을 광대뼈 라인 주변부터 부드럽게 연결하여 레이어링을 배치하는 것이 키 포인트다. 긴 얼굴형과 역삼각형 얼굴의 이들에게 추천하며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뱅 스타일의 앞머리는 긴 얼굴형에 앞머리를 내려줌으로써 얼굴이 길어 보이는 것을 보완할 수 있기 때문. 웨이브를 주고자 할 때는 사이드 쪽을 풍성하게 하는 것을 권장한다. 역삼각형 얼굴형을 가진 고객이라면 턱선부터 웨이브를 시술하여 얼굴형을 보완하는 것이 포인트!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사진 그라피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