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계란형 얼굴 아니어도 김민정처럼 5대5 가르마 할 수 있을까?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19.05.21 15: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월화드라마 <국민 여러분!>에서 사채업자의 넷째 딸 박후자 역을 맡아 열연중인 김민정의 앙칼진 연기력만큼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것이 함부로 소화할 수 없는 5대5 가르마 헤어스타일이다. 특히 극중 스타일처럼 잔머리 한 올 남기지 않고 깔끔하게 넘긴 5대5 가르마는 얼굴 라인이 깔끔한 계란형이 아니라면 쉽게 도전하기 힘들다. 그런데 계란형 얼굴이 아니라면 5대5 가르마는 꿈도 꿔선 안 될까? 
 
출처: <국민 여러분!> 방송분 캡처
출처: <국민 여러분!> 방송분 캡처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유행하기 시작한 5대5 가르마는 차분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을 때 많이 활용된다. 각진 얼굴형에도 5대5 가르마가 적합하다. 정가르마를 통해서 시선을 분산시켜 각진 턱을 가릴 수 있기 때문이다. 단 얼굴이 긴 편이거나 광대뼈가 도드라진 경우 단점이 더 도드라져 보일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 만약 앞서 언급한 얼굴형이지만 5대5 가르마에 도전하고 싶다면 생머리 헤어스타일보다 요즘 유행하는 히메 커트나 허시 커트 등으로 층을 만든 후 웨이브 스타일링하면 자연스럽게 시도할 수 있다.
 
포토그래퍼 신정인 헤어 현정 부원장(스타일플로어) 메이크업 예림 실장(스타일플로어) 모델 김민교
한편, 긴 얼굴형의 베스트 가르마는 7대3이나 2대8의 사선 가르마로, 긴 얼굴형을 보완할 수 있다. 둥근 얼굴형이라면 7:3 가르마를 추천한다. 턱이 뾰족한 역삼각형 얼굴이라면 가르마를 타지 않는 것이 자연스러워 보인다. 

에디터 김미소(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