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양리 · 테요 원장이 제안하는 트렌드 헤어스타일, 시그니처 보브(BOB)와 핸섬 쇼트
  • 이미나
  • 승인 2019.05.23 17: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브의 계절이 왔다. 양리 원장과 테요 원장이 새롭게 선보이는 보브 헤어 스타일을 만나보자.
 
양리의 시그너처 보브 (Signature Bob)
이그조틱 폴댄서인 고객이 '춤을 추며 움직일 때 모발의 흔들림이 잘 보이는 헤어스타일'을 원했다. 이 고객의 니즈에 맞게 고안한 보브 스타일이다. 
 
시그너처 보브 hair. 양리
시그너처 보브 hair. 양리
시그너처 보브 hair. 양리
CUT
원랭스 커트를 스퀘어 형태로 상단으로 갈수록 0.3mm씩 아우트 라인의 가이드보다 조금씩 길어지게 커트하는 것이 포인트다. 90 포인팅 기법으로 질감 처리한다. 대부분 원랭스는 무게감 때문에 다소 딱딱해보일 수 있으나 이 시그너처 보브는 원랭스 형태이면서도 한올한올 흔들림으로 인해 부드러운 움직임을 준다.
 
COLOR
건강해 보이는 생기감과 투명감을 목표로 디자인한 컬러로 모근 1회 탈색하고 기염부 시술은 2회 진행했다.
 
컬러 레시피 (밀본 올디브/보떼)
모근(2cm) 멜티메이플(8-mML) : 오렌지쿠퍼(8-45) : 보떼 b7nb +4.5% = 1 : 1                  
20%(전체 약제의 20%) 기염부는 멜티메이플(8-mML):오렌지쿠퍼(8-45)+4.5%로 모근은 대체로 1톤정도 어둡게 하여 퇴색 시에도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 분위기를 즐길 수 있게 디자인했다.
 
시그너처 보브 hair. 양리
테요의 핸섬쇼트 '보브 단발' & 데님 컬러
최근 밀본 어딕시 사파이어가 출시 되면서 아티스트들 사이에 인기가 있는 데님 컬러에 일본에서 유행하는 핸섬쇼트 스타일이다.
 
핸섬쇼트 보브 단발&데님컬러 hair. 테요
COLOR 데님컬러로 염색하고 2주가 지난 컬러다. 밀본 니제르 젤리 S를 바르고 26mm 컬링 아이롱으로 스타일링했다.
모근부는 3cm 가량 떼어내고 블리치 작업을 했다.
베이스컬러-밀본 어딕시 5 사파이어
하이라이트-밀본 어딕시 9 그레이펄
 
핸섬쇼트 보브 단발&데님컬러 hair. 테요
이렇게 뿌리를 떼고 컬러 작업을 함으로서 움직임을 살리고 질감표현해 원컬러보다 임체감이 있어보인다. 해외 아티스트의 작품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테크닉으로 옴브레와 같은 원리로 볼 수 있다.
 
에디터 이미나 헤어 양리(양리헤어) 테요(르보헤어) 사진 양리 사재성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