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목동 미용실, 프리미엄 보그헤어 목동 행복한 백화점점의 행복한 매장 만들기  
  • 최은혜
  • 승인 2019.05.31 11: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그헤어 목동행복한백화점 현경 점장

목동 행복한 백화점에 자리한 목동 미용실 보그헤어 목동 행복한 백화점점. 지난 4월 오픈 1주년을 맞이한 목동 보그헤어는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혜택으로 성공적인 오픈 기념행사를 마치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고객 맞이를 하고 있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레이어드 커트의 성지로 꼽히고 있는 보그헤어 목동행복한백화점 현경 점장을 만나 살롱의 경영 철학과 목표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매장을 운영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
A 보그헤어는 프리미엄 브랜드 살롱이지만 45개 가맹점 원장들의 경영 철학에 따라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매장은 브랜드 제품 사용을 철칙으로 트렌디한 스타일 제공, 모발, 두피 건강을 함께 고려한 시술로 프리미엄 보그헤어 콘셉트 그대로를 지향 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보그헤어 목동행복한백화점점은 프리미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최상의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Q 모든 경영자들이 고객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 목표를 위해 특별히 하고 있는 일이 있는가?
A 당연하고 평범한 얘기일지 모르지만 고객님이 매장에 있는 동안 편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머무를 수 있도록 최대한 고객님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님을 위해 행동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헤어스타일을 만들어주는 것은 미용실이 당연히 해야 할 일이기 때문에 이 이외에도 고객님께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는지 항상 고민하고 찾아내려고 합니다. 특히 요즘은 스타일만큼 모발과 두피 건강이 중요하게 생각되는 만큼 고객님의 모발과 두피의 손상을 회복하고 건강을 유지, 향상시킬 수 있는 시술 방법을 연구해 적용하고 있습니다.

Q 다른 미용실에 비해 책이 많이 비치된 것이 눈에 띄는데 특별한 이유라도?
A 원장님께서 책을 좋아하시는 이유도 있고요(웃음). 사실 커트 이외 다른 시술의 경우 고객님이 미용실에 머무르는 시간이 짧지 않기 때문에 그 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준비했습니다. 매장에 마련되어 있는 셀프 네일바도 같은 이유에서입니다. 다양한 음료와 와플 서비스는 물론 핸드마사지기와 삼푸실의 냉온찜질팩 서비스 등을 이용해 고객님의 심신을 편안하게 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프리미엄 매장이라는 네이밍에 걸맞게 보그헤어 목동행복한백화점점이 가지고 있는 장점이라면?
A 우리 매장의 경우 수년의 경력을 보유한 실력 있는 30대 이상의 디자이너들로만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점장 현경의 경우 올해로 경력 19년째) 대형 매장은 아니지만 대신 중형 매장으로써 매장의 구석구석까지 저희 모두의 시선이 미치기 때문에 고객님들의 니즈를 바로바로 알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님을 즐겁게 해드리려고 노력하는 점도 장점이라고 봐주시면 감사하고요. 특히 체계화된 교육과 훈련을 통해 항상 새로운 트렌드와 기술을 익혀 고객님 한 분 한 분께 맞춤 헤어스타일과 서비스를 해드리려고 늘 공부하고 있는 점 또한 우리 매장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자부합니다.

Q 일터로써의 보그헤어 목동행복한백화점점은 어떠한가?
A 현재 함께 일하고 있는 동료 모두가 오픈 때부터 지금까지 함께 해오고 있습니다. 함께 일하는데 든든하고 편안한 즐거운 동료들이지요. 또한 저희 원장님의 운영 방침 중 하나가 “서비스는 고객님들께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직원들끼리도 서로 해주는 것이다. 직원들끼리의 서비스는 바로 서로의 입장을 배려하고 서로서로 도와주는 것이다”입니다. 따라서 매우 바쁠 때도 서로에 대한 배려를 하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하루를 웃으면서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행복한 매장 만들기가 지향하는 바는 무엇인가?
A 저희가 목표로 하는 것, 저희 매장을 방문해주신 손님께서 만족감과 편안함, 즐거움을 가지고 돌아가시는 것. 그것을 위해 방법을 찾고 계획을 세워서 실천해나가는 것입니다. ‘좋은 방법은 더 좋게 하고  좋지 않은 방법은 바로 수정한다’ 심플하지만 실질적인 원칙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직원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일해야만 고객님을 더욱 즐겁게 해드릴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 부분도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정리해 말씀드리면 “무엇보다도 먼저 손님을 기쁘게 해드리고, 모두가 웃으면서 일할 수 있는 매장이 되도록 하자”입니다. 이 짧은 목표를 위해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할 생각입니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