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뿌리 염색이 귀찮을 때, 뿌리 염색 지옥에서 탈출시켜 줄 솜브레 염색!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19.06.03 14: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밝은 컬러로 염색을 원하지만 주기적으로 해야 하는 뿌리 염색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이라면 솜브레 염색을 추천한다. 솜브레는 소프트 옴브레의 합성어로, 옴브레보다 부드럽게 컬러를 표현해 고객 기존 모발과 자연스럽게 섞이도록 하는 염색 기법이다. 솜브레 기법으로 염색하면 시간이 지나도 지저분한 느낌이 덜 하고 커트 질감을 율동감있게 표현할 수 있다.
 
솜브레 염색
Before
 
염색 전
모발 진단&고객 니즈: 1년 전 톤 다운한 모발로 밝은색으로 염색을 원했으나 주기적으로 뿌리 염색을 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었다.

How to  
 
과정
1~2. 6등분 브로킹한다.
3. 네이프 부분은 살짝 사선으로 섹션을 나누고 1:1로 위빙 한다.
4. 백 부분은 브이 섹션 구간으로 삼각형 3개로 나누고 각 파트당 포인트 섹션으로 포일 워크한다.
5. 사이드는 네이프 부분과 동일하게 작업한다. 
6. 프런트 부분은 지그재그 섹션으로 나눈 후 포인트 섹션으로 포일워크한다. (20분 방치)
7. 샴푸대에서 보색 샴푸로 노란 기를 제거한다. (10분 방치)
8. 염모제를 전체 도포한다. 명도 차이를 두기 위해 색감이 들어가면 세척한다.
Tip. 빠르게 도포하고 방치 시간은 최대 15분을 넘기지 않는다.
레시피: 밀본 올디브 어딕시 Amethyst 단독 사용
9. 샴푸 후 물기를 제거한 후 트리트먼트를 모발 중간과 끝 위주로 도포해 5분간 자연 방치한다.
 
주의할 점
•위빙의 비율이 뭉치지 않도록 간격에 주의한다.
•뿌리에서 3~5cm 정도 띄워 탈색한다. 네이프 부분에서는 좀 더 가까워도 무관하지만 톱으로 갈수록 3~5cm를 지켜 포일워크해야 모발이 자라면서 지저분한 느낌을 덜 수 있다.
•프런트는 가르마를 타는 부분이므로 율동성을 강조하기 위해 지그재그 섹션으로 나눈 후 위빙 작업한다.

사용 제품
티지 SOS 익스트림 리커버리 트리트먼트
 
티지 SOS 익스트림 리커버리 트리트먼트
샴푸나 컨디셔너보다 100배 많은 케라틴을 함유한 제품으로 펌이나 염색 과정에서 사용하면 모발 손상을 방지하고 모발 성분을 보충해 건강한 모발로 되돌린다. 

르에쓰 3X 라이트닝 파우더
 
르에쓰 3X 라이트닝 파우더
기존 파우더보다 3배 가량 작은 입자로 빠르게 흡수되어 모발의 얼룩을 줄이고 콜라겐 성분이 모발 손상을 최소화한다. 또 산화제와 혼합 시 가루날림이 적다.

밀본 올디브 어딕시
 
밀본 올디브 어딕시
이번 촬영에 사용된 Amethyst는 청빛이 도는 바이올렛 애시로 노란 기를 제거하여 부드러운 윤기를 준다. 
 
지혜(그로잉살롱 양재점 수석 실장)
 
에디터 김미소(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신정인 헤어 지혜(그로잉살롱) 모델 혜림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