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헤어 디자이너의 '고객을 이끄는 블로그 운영 팁'
  • 최은혜
  • 승인 2019.06.12 10: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영상과 인스타그램의 등장으로 블로그의 영향력은 주춤해진 것 같아도 여전히 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블로그 운영으로 고객을 모으고 있는 디자이너들의 운영 팁은?

제일 중요한 것은 디자이너의 관점이 아닌 고객의 입장에서 ‘나라면 이렇게 검색할 거 같아’라는 키워드를 공략하는 것입니다. - 소유 원장

리키 원장(까벨로블랑코) 블로그를 통한 유입 고객이 80% 이상으로 블로그 게시물 작성 시 비포, 애프터(before & after) 사진을 꼭 첨부합니다. 고객들도 돈을 주고 쓴 모델인지 시술 고객 인지 충분히 구별합니다. 유명 연예인이나 모델 사진을 넣는다면 클릭 수는 올라가겠죠. 하지만 일반 인 전후 사진을 올려놓으면 이보다 몇 배는 더 공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 시술 전과 후의 변화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시술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겠죠?

소유 원장(전주 오아세헤어) 블로그 검색에 용이한 키워드가 있지만 너무 대중적인 키워드는 오히려 상위 노출이 어려워요. 대중적인 키워드를 1순위로 생각한다면 약간 벗어난 2순위, 3순위를 공략해봅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디자이너의 관점이 아닌 고객의 입장에서 ‘나라면 이렇게 검색할 거 같아’라는 키워드를 공략하는 것입니다. 일단 키워드의 성공으로 잠재 고객들이 내 블로그를 방문하더라도 내용이 별로이거나 대충 쓴 흔적, 그리고 대놓고 상업적인 내용은 고객들을 실망시 킵니다. 내가 표현하고자 하는 방향의 진정성이 느껴지는 어휘력과 블로그 주인의 색이 뚜렷하게 보여야 하고 내가 무엇을 어필하고 있는지를 정확하 게 포스팅하는 게 관건입니다.

현주 디자이너(장루이다비드 관악구청점) 요즘 한창 인기가 높은 동영상 마케팅과 인스타그램, 블로그 모두를 운영하고 있어요. 뷰티 위주의 콘셉트로 포스팅을 하고 셀프 스타일링과 제품 추천 콘텐츠도 업데이트합니다. 특히 네이버 뷰스타로도 활동하고 있다는 걸 어필합니다. 아무래도 네이버 공식 타이틀이라 더 믿음이 가고 호기심이 발동하겠죠? 그리고 블로그 포스팅은 키워드 선정이 매우 중요해서 신중 하게 결정하는 편이에요.  

이성희 실장(인천 헤세드미용실)  헤세드 미용실은 오픈 전부터 온라인 마케팅팀을 구성해서 여러 플랫폼을 운영 중입니다. 블로그에서는 디자이너들의 장점을 부각시키고 신규 고객 유치와 단골 고객을 만드는 곳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고객과 디자이너의 첫 만남이 온라인 콘텐츠이므로 실제 만나서는 디자이너와 시술 상담이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고객들에게 팁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이미지 pixabay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