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스트레스 안녕~, 집에서 하는 초간단 두피 마사지
  • 김미소 에디터
  • 승인 2019.06.18 1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스 풀어주는 두피 마사지 방법이다. 매일 반복해 마사지하면 스트레스로 인한 근육 뭉침을 풀어줄 수 있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면서 탈모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또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이 없어지고 눈이 맑아지는 효과가 있다.
 
출처: shutterstock
How to
두개골과 두피 사이에 혈액이나 영양분이 지나갈 수 있도록 두피와 두개골 사이를 두드리거나 누르기, 문지르기 등을 반복한다.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두피 마사지
1. 양손을 깍지 껴 후경부를 손바닥 중심으로 눌러주며 뭉친 근육을 부드럽게 천천히 풀어준다. 2~3회 반복한다.
2. 엄지로 후두골을 따라 중앙에서 양쪽 귀 뒤까지 반복해 누른다. 두개골 모양으로 반원을 그리면서 2~3회 반복한다.
3. 후두근을 손가락으로 살짝 누른 후, 지압하며 문지르기를 반복한다. 한번 누르고 좌우, 상하로 움직이면서 지압하는 것이 좋다.
 
Tip. 두피 마사지 순서 익히기
후경부(목 뒷부분)→후두골(머리 뒤쪽의 두개골)→후두근(머리의 뒷부분)→측두근(머리의 옆부분)→전두근(이마)→안륜근(눈)
 
에디터 김미소(beautygraphy@naver.com) 


관련기사